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TFC 19] "난타전 어때" 중견 파이터 김판수에 '20세 신예' 이민혁의 도발
상태바
[TFC 19] "난타전 어때" 중견 파이터 김판수에 '20세 신예' 이민혁의 도발
  • 정성욱
  • 승인 2018.11.0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민혁

[랭크5=정성욱 기자] '스무 살 신예' 이민혁(20, 익스트림 컴뱃)이 중견 파이터 김판수(32, 부산 팀매드/㈜성안세이브)에게 패기 넘친 도발을 던졌다.

이민혁은 오는 16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TFC 19'에서 특급타격가 김판수와 페더급 경기를 펼친다.

갓 성인이 된 이민혁이 판단하는 김판수는 '저돌적인 파이터'다. 그는 "종목을 떠나 투기종목에서 큰 활약을 했던 선수와 이렇게 만나게 돼서 영광이다. 대회 최고의 명경기는 우리다"라며 "몸조심해서 꼭 케이지 위에서 보자. 우리 서로 최고의 명승부를 만들어보자"고 말문을 뗐다.

제천 출신의 이민혁은 익스트림 컴뱃 대표 루키다. 조정현 관장이 적극 추천한 신예로 신장은 173cm이며 페더급, 라이트급 모두 활동 가능하다. TFC 세미프로리그에서 3전 전승을 거뒀으며 프로 전적은 2승 1패다. 엔젤스 파이팅 3회에 출전해 임진용에게 1라운드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승리를 거둔바 있다.

"개인사정으로 운동을 잠시 쉬고 다시 복귀했다"는 이민혁은 "쉰 동안 예전에 나와 싸웠던 선수들이 TFC 드림이나 넘버링에서 싸우는 모습을 봤다. 나도 얼른 올라가고 싶었는데 드디어 기회가 찾아왔다. 강도 높은 스파링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172cm의 김판수는 고등학생 때 입식타격기 대회 K-1 맥스, 코마(KOMA) 등에서 활약했다. 공격력이 뛰어나 '앙팡 테리블', '스톰'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2007년 프로 복싱으로 전향했다. 돌주먹 복서 로베르토 두란에서 따온 '김두란'이라는 링네임으로 활동했다. 한국 라이트급 챔피언에 올랐다. 국내 정상급 타격가다.

종합격투기에서도 두각을 나타낸 바 있다. 2014년 3월 'TFC 내셔널리그2'에서 남기영을 펀치와 니킥으로 제압했다. 2016년 9월 'TFC 12'를 통해 복귀할 예정이었으나 여러 사정으로 연기된 바 있다.

이민혁은 "종합격투기라는 종목은 어느 하나라도 방심하면 안 된다. 경계된다면 김판수의 저돌성이다. 스텝을 활용하려고 한다. 누가 먼저 물러서는지가 승부의 핵심이다. 케이지 중앙에서 난타전도 받아줄 의향이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TFC 페더급은 그 어느 체급보다 활활 타오르고 있다. TFC 페더급 챔피언 최승우, TFC 페더급 잠정챔피언 조성빈이 굳건하게 버티고 있으며 홍준영, 길영복, 이준오, 윤태승이 다음 그룹에 형성돼있다. 김판수-이민혁 중 승자는 상위권으로 박차고 올라갈 수 있다.

끝으로 이민혁은 "아직 한참 부족하지만 조금씩 모자란 부분을 채워가고 있다. 앞으로 계속 이기면 내가 원하는 곳에 있을거라 믿는다. 최고가 되고 싶어서 이 운동을 시작했다. 재밌고 멋지고 화끈한 경기 보여드리겠다. 승리 후 꼭 홍준영과 싸워보고 싶다"고 포부를 나타냈다.

두 선수가 맞붙는 'TFC 19' 메인이벤트는 김재웅-김명구의 밴텀급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이다. 메인이벤트인 만큼 5분 5라운드로 진행된다. 코메인이벤트는 서예담-서지연의 여성부 스트로급매치다. 둘은 이미 한 차례 맞붙은 바 있다. 1차전에선 서예담이 3라운드 파운딩 TKO승을 거뒀다.

'TFC 19'는 오는 16일 SPOTV+에서 생중계된다. 네이버 스포츠, 다음 카카오로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TFC 19' 입장권(VIP석 220,000원, S석 44,000원) 문의는 1600-6186, 02-833-2929, 010-3033-2382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 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TFC 19- 김재웅 vs. 김명구

2018년 11월 16일(금)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 오후 7시
SPOTV+, 네이버스포츠·다음카카오 생중계

[밴텀급매치] 김재웅 vs. 김명구
[여성부 스트로급매치] 서예담 vs. 서지연
[라이트급매치] 황지호 vs. 윌 초프
[밴텀급매치] 유수영 vs. 이진세
[페더급매치] 여승민 vs. 김영준
[라이트헤비급매치] 김두환 vs. 무사 콘테
[라이트급매치] 오호택 vs. 키시노 히로키
[밴텀급매치] 손도건 vs. 렉스 데 라라
[라이트급매치] 송규호 vs. 박문호
[라이트급매치] 최영원 vs. 서동현
[페더급매치] 김상원 vs. 김기성
[플라이급매치] 이창호 vs. 나이즐
[페더급매치] 김판수 vs. 이민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