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3 (금)
실시간
핫뉴스
여성 MMA 파이터 박정은, 노기 주짓수 무제한급 우승
상태바
여성 MMA 파이터 박정은, 노기 주짓수 무제한급 우승
  • RANK5
  • 승인 2015.11.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MA 단체 로드FC에서 활약 중인 여성 파이터 박정은(20·팀스트롱울프)이 노기 주짓수 대회에서 우승했다.

박정은은 지난달31일 서울 중구 훈련원 체육관에서 열린 '제4회 KPC 코리아 주짓수 챔피온십' 노기 부분에 출전해자신의 체급인 51.5kg급과 무제한급에서 각각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번 대회에서박정은은자신의 체급에 출전자가 없어 대회 규정상 1위에 올랐다. 각 체급 1위 선수들이 경합을 벌이는 무제한급 경기에 출전한 박정은은, 결승전에 진출해자신보다 한 체급이 높은 고가영(62kg급, 체크맷 코리아)에게 포인트에 의한 승리를 거두어 우승을 차지했다.

경기가 끝난 후 박정은은 랭크5와의 인터뷰에서 “노기 주짓수 대회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격투기 선수로서 리듬을 깨뜨리지 않기 위해 앞으로도대회에 있으면 꾸준히 출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종합격투기를 비롯하여 다양한 격투기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박정은은 지난달18일 원주 치약체육관에서 열린 제96회 전국체육대회 동호인 삼보 종목 62kg 이하급에서 금메달을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박정은은 킥복싱 선수도로 활동하고 있으며 10전 9승 1패라는 전적을 갖고 있다.

한편 로드FC 파이터 ‘오카’ 난딘에르덴(28·팀파이터)도 같은 대회에 출전해 큰 활약을 펼쳤다. 난딘에르덴은 노기 어드벤스드 80.3kg급에서 우승한 후이어 벌어진 무제한급에서도 우승을 거두었다. 난딘에르덴은 도복 부분어덜트 화이트 벨트 82.3kg급에도 출전하여1위를 차지했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