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맥스FC] 올해만 6경기 ’철녀’ 김소율, 신예 도지은 맞아 ‘유종의 미’ 거둘까?
상태바
[맥스FC] 올해만 6경기 ’철녀’ 김소율, 신예 도지은 맞아 ‘유종의 미’ 거둘까?
  • 유 하람
  • 승인 2018.12.03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소율

[랭크5=유하람 기자] 오는 12월 8 경상북도 안동시 안동체육관에서 개최 예정인 맥스FC16 안동대회의 첫 번째 경기는 대회사 프랜차이즈 선수라고 할 수 있는 김소율(23, 평택엠파이터짐)이 담당한다.

김소율은 불도저라는 링네임처럼 2018년을 거침없이 경기를 치러왔다특히 올해 초 종합격투기와 입식격투기 무대를 가리지 않고 최대한 많은 시합을 소화하겠다는 본인의 공약을 그대로 지켜냈다김소율은 맥스FC 무대에서 두 게임아시아 최대규모 종합격투기 단체 원챔피언십에서 주최하는 원워리어 시리즈 2경기를 포함일본 슈트복싱 시합까지 뛰었다본인의 약속대로 종합격투기입식격투기 무대에서 무려 5경기를 치러낸 것이다성적도 나쁘지 않다총 전적 41패를 거두며 TKO 승리도 두 게임이나 챙겼다승리 중 2승은 해외 원정 경기에서 거둔 값진 승리였다. 맥스FC16 시합까지 소화해 낸다면 그는 두 달에 한 번 꼴로 시합을 뛴 샘이 되는 것이다국내 종합격투기와 입식격투기 프로 선수들 중에서도 남녀 포함 가장 많은 시합을 소화한 철녀로 등극하는 셈이다.

하지만 김소율은 여전히 배고프다. “운동하는 것이 정말 행복하다아직도 실력은 마음에 들지 않지만 올해 시합을 꾸준히 치르면서 선수로서 근면성실함을 배운 것 같다상대 도지은 선수는 정말 멋있는 경기를 하는 선수라고 생각한다주의 깊게 경기를 지켜봐 왔다올해 마지막 시합인 만큼 모든 것을 불사르고 내려오겠다며 명승부를 다짐했다.

이러한 김소율에게 당당히 도전장을 내민 선수가 바로 도지은(23, 양양J)이다. 맥스FC 메인 무대에는 처음 선보이는 신예 선수라고 할 수 있지만 격투 관계자들은 만만치 않은 강자라고 엄지손가락을 추켜 세운다.

도지은은 강력한 파워를 바탕으로 상대를 끈질기게 몰아붙이는 타입의 선수이다때문에 링네임도 불독이다도지은은 불독은 작은 몸집이지만 황소도 잡을 수 있는 개라고 알고 있다파이터로서 불독 같은 선수가 되고 싶어서 스스로 그렇게 붙였다얼굴과는 상관없다(웃음)”고 밝히며 “맥스FC 무대에서 압도적이고 독보적인 선수가 되고 싶다고 자신을 어필했다.

맥스FC15 안동대회는 12월 8 오후6시부터 경상북도 안동시에 위치한 안동체육관에서 개최된다비스트 김준화와 다이나믹 몽키 한성화의 미들급(-75kg) 챔피언 타이틀 매치박유진과 정시온이 격돌하는 여성부 플라이급(-48kg) 초대 타이틀매치가 더블 메인 이벤트로 열린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MAXFC 16 - NEW DAY'


날짜 : 2018 12 8 (오후 6


장소 : 안동체육관 / 경북 안동시

맥 스 리 그


1경기.   [-52kg] 김소율 (평택엠파이터짐) VS 도지은(양양J)

2경기.   [-60kg] 타이틀도전자 4강전 우승범(남양주삼산) VS 지승민(광주신창팀최고)


3경기.   [-60kg] 타이틀도전자 4강전 이규동(인천연수삼산) VS 나오야 나카무라(일본)


4경기.   [-85kg] 나시로프 딜로바르(타지키스탄) VS 이욱수 (수원한미체육관)    


5경기.   [-70kg] 장세영 (안동정진/경주시청) VS  신다로 마쓰다 (일본)


6경기.   [-48kg] 여성 플라이급 초대 타이틀전 박유진(군산엑스짐) VS 정시온(순천암낫짐)  


7경기.   [-75kg] 미들급 타이틀 결정전 김준화(안양삼산총본관) VS 한성화 (나주퍼스트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