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AFC] 엔젤스파이팅 국내 최초 격투기 전용 경기장 오픈…아마추어/세미프로 리그 개최
상태바
[AFC] 엔젤스파이팅 국내 최초 격투기 전용 경기장 오픈…아마추어/세미프로 리그 개최
  • 유 하람
  • 승인 2019.01.1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FC 이동언 부대표 © 정성욱 기자

[랭크5=유하람 기자] AFC(엔젤스파이팅 챔피언십/대표 박호준)가 전용 경기장을 오픈한다. AFC는 8일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루카스컨벤션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서울 내부에 경기장을 개설, 오는 2월 23일 오픈식 겸 첫 대회를 열겠다고 발표했다. 종합격투기 단체가 전용 경기장을 여는 사례는 AFC가 국내최초다.


박호준 대표는 이날 “전용경기장에서는 ‘엔젤스 히어로즈’라는 브랜드로 대회가 열린다”고 소개했다. 박 대표는 “아마추어와 세미프로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토너먼트를 개최, 우승자에게 AFC 본 무대 진출권을 준다. 프로가 아닌 선수에게도 도전의 꿈을 주는 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엔젤스 히어로즈는 정식 대회로 파이트머니가 모두 지급되며, 입식 부문과 종합 부분 모두 한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대회는 유튜브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또한 박 대표는 “대회가 없을 때는 요청에 따라 단체에 상관없이 경기장을 대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AFC 10에는 배명호의 웰터급 타이틀 2차방어전, ‘삼보파이터’ 이상수의 무제한급 헤비급 타이틀전, 전 URCC 페더급 챔피언 이도겸의 AFC 데뷔전, ‘헬보이’ 장원준의 밴텀급 데뷔전 등이 준비돼있다. 경기는 KBSN 스포츠 생중계, 네이버 스포츠 LIVE 중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FC는 2019년 아시아 시장 진출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티켓판매 수익금은 희귀난치병 환아와 저소득 취약계층 어린이에게 전달된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대회명 : AFC 10 ‘Wave of Change(변화의 물결)’


일시 : 2019년 1월 28일 오후 7시


장소 : 신도림 테크노마트 특설케이지


방송 : KBSN 스포츠 독점생중계


모바일 : 네이버 스포츠 LIVE 중계



[확정대진]


[무제한급 타이틀전] 이상수 vs 쟈코모 레모스


[페더급 매치] 이도겸 vs 후미야 사사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