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3 (금)
실시간
핫뉴스
[로드FC] ‘코리안 모아이’ 김민우 “내가 인정한 건 오직 김수철, 문제훈은 내 상대 아니야”
상태바
[로드FC] ‘코리안 모아이’ 김민우 “내가 인정한 건 오직 김수철, 문제훈은 내 상대 아니야”
  • 유 하람
  • 승인 2019.01.2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우

[랭크5=유하람 기자] “내가 인정한 선수는 김수철 선수뿐이다. 다른 선수들은 내 상대가 아니다” 로드FC 밴텀급 타이틀전에 나서는 ‘코리안 모아이’ 김민우(26, 모아이짐)의 생각은 확고했다. ‘태권 파이터’ 문제훈(35, 옥타곤 멀티짐)과 타이틀전을 하지만 본인은 상대 선수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김민우와 문제훈의 타이틀전은 다음달 23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되는 로드FC 052에서 벌어진다. 이번 경기의 승자는 로드FC 밴텀급 5대 챔피언으로 등극한다.

2014년과 2016년에 각각 한 번씩, 김민우와 문제훈은 총 두 번 대결했다. 2014년에는 문제훈, 2016년에는 김민우가 판정승을 거뒀다. 이번 대결로 두 파이터는 1대1로 맞춰진 승부의 균형을 깨게 된다.

타이틀전에 대해 김민우는 “내가 인정한 건 김수철 선수뿐”이라는 답변을 했다.

김수철은 2017년 로드FC 038에서 김민우를 꺾고 4대 밴텀급 챔피언에 올랐던 파이터. 그 후 은퇴를 선언, 로드FC 밴텀급 챔피언 자리는 공석이 됐다.

김민우는 “다른 선수들은 내 상대가 아니다. 문제훈 선수는 라이진FF에서 지고 왔는데 그런 선수가 무슨 타이틀전을 하는지 모르겠다. 타이틀전 상대가 됐다는 것 자체가 자존심이 상한다”는 독설을 했다.

김수철과의 경기는 김민우에게 뼈아픈 패배를 안기고, 상처를 줬지만, 지금 돌아보면 그에게 자극이 되고 더 열심히 하게 되는 동기부여가 됐다.

김민우는 “원래 진 경기는 창피해서 못 보는데, 다시 보니까 준비한 것 중에 못 보여준 게 많았다. 이번에는 준비하는 걸 다 보여줄 거다. 형과 함께 체육관을 하고 있는데 형이 많이 도와준다. 남이면 그렇게까지 다 못 도와줄 텐데 형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 형이 있어서 든든하다”고 말했다.

김수철과의 타이틀전 후 김민우는 다시 챔피언 자리에 도전하기 위해 독기를 품어왔다. 체육관을 개관하며 바쁜 하루를 보내면서도 운동을 쉬지 않으며 준비해왔다. 이전보다 더 간절하게 타이틀전을 준비하는 김민우. 그가 두 번째 도전하는 타이틀전에서는 챔피언이 될 수 있을까.

한편 로드FC는 2019년 2월 23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샤밀 자브로프와 만수르 바르나위의 100만불 토너먼트 결승전을 진행한다. 두 파이터 중 승리하는 최후의 1인은 2019년 5월 제주도에서 ‘끝판왕’ 권아솔과 토너먼트의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XIAOMI ROAD FC 052]

[2019년 2월 23일 서울 장충체육관]

[100만불 토너먼트 결승전 샤밀 자브로프 VS 만수르 바르나위]

[밴텀급 타이틀전 김민우 VS 문제훈]

[라이트급 브루노 미란다 VS 홍영기]

[-80kg 계약체중 김승연 VS 기노주]

[밴텀급 장익환 VS 장대영]

[-64kg 계약체중 신승민 VS 정상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