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로드FC] 형제 파이터가 뜬다…김민우, 이정현 로드FC 052에 출격
상태바
[로드FC] 형제 파이터가 뜬다…김민우, 이정현 로드FC 052에 출격
  • 유 하람
  • 승인 2019.01.31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우

[랭크5=유하람 기자] 로드FC 052에 형제 파이터들이 출격한다. 밴텀급 타이틀전을 치르는 ‘코리안 모아이’ 김민우(26, 모아이짐)와 ‘페더급 챔피언’ 이정영(24, 쎈짐)의 동생인 이정현(22, 쏀짐)이 그 주인공이다.

로드FC는 다음달 23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굽네몰 로드FC 052를 개최한다. 이날 출전 명단을 보면 김민우와 이정현이 눈에 띈다. 두 파이터 모두 친형이 파이터로 로드FC 소속이다. 김민우의 형은 김종훈(27, 모아이짐), 이정현의 형은 이정영이다.

김민우는 약 1년 10개월 만에 복귀해 승리를 노린다. 그가 출전하는 경기는 로드FC 밴텀급 타이틀전. 상대는 ‘타격왕’ 문제훈(35, 옥타곤 멀티짐)이다. 이미 1차전과 2차전을 통해 1승 1패씩 나눠가져 이번 경기로 승부의 매듭을 지으려고 한다.

의지도 남다르다. 김민우는 태국으로 전지훈련까지 떠났다. 형과 함께 모아이짐을 운영하고 있는데, 형에게 체육관을 맡기고 훈련에만 집중하고 있다. 반드시 승리해서 챔피언이 되기 위해서다.

김민우는 “형이 있어서 체육관을 맡기고 전지훈련을 떠났다. 친형이 아니면 믿고 맡길 수 없을 텐데 형이 있어서 든든하다. 내 경기를 위해 형이 희생하는 만큼 챔피언이 되고 나서 형에게 보답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페더급 챔피언’ 이정영의 동생인 이정현은 로드FC 정식 데뷔전을 갖는다. 그는 페더급인 형과 다른 체급인 밴텀급이다. 로드FC 아마추어리그에서 두각을 드러냈고, 군대 전역 후 데뷔전을 앞두고 있다.

이정현은 “예전에 형을 보고 격투기를 하려고 마음먹었다.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운동을 시작했다. 형이 챔피언이기 때문에 동기부여도 되고 의지를 많이 하고 있다. 형이 개인 코치처럼 잘해준다. 서로 같은 운동을 하니까 공감되는 것도 많고 일상적인 얘기도 형과 많이 한다. 형이 항상 ‘프로는 프로답게 해야 된다’고 조언을 해준다. 형이 챔피언인 만큼 내가 더 잘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직 정식 데뷔는 하지 않았지만, 라이트급 챔피언인 권아솔(33, 팀 코리아MMA) 형제도 있다. 권아솔의 동생인 권참솔은 2017년 MBC에서 방영된 격투 오디션 프로그램 <겁 없는 녀석들>에 도전했다. 당시 권아솔은 동생을 위한 마음에 진심어린 조언과 독설을 쏟아냈다.

권아솔은 “가족 중에 격투기를 하는 건 나 하나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동생이 맞는 걸 보는 게 싫다.”며 “케이지에 올라갔으면 책임을 못질 행동을 하면 안 된다. 선택을 해서 케이지에 올라갔는데, 포기하려고 하니까 동생에게 화가 난 것”이라며 동생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다음달 23일 김민우와 이정현이 로드FC 052에 출전한다. 김민우와 이정현은 형과 함께 승리 후 환하게 웃을 수 있을까.

한편 로드FC는 2월 23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샤밀 자브로프와 만수르 바르나위의 100만불 토너먼트 결승전을 진행한다. 두 파이터 중 승리하는 최후의 1인은 2019년 5월 제주도에서 ‘끝판왕’ 권아솔과 토너먼트의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굽네몰 ROAD FC 052 / 2월 23일 서울 장충체육관]

[100만불 토너먼트 결승전 샤밀 자브로프 VS 만수르 바르나위]

[밴텀급 타이틀전 김민우 VS 문제훈]

[라이트급 브루노 미란다 VS 홍영기]

[밴텀급 장익환 VS 장대영]

[-80kg 계약체중 김승연 VS 기노주]

[굽네몰 ROAD FC YOUNG GUNS 41 / 2월 23일 서울 장충체육관]

[미들급 양해준 VS 임동환]

[-64kg 계약체중 신승민 VS 정상진]

[페더급 홍정기 VS 김태성]

[밴텀급 황창환 VS 이성수]

[-60kg 계약체중 이정현 VS 박수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