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1 (목)
실시간
핫뉴스
[맥스FC] 헤비급 챔프 권장원, 명현만 상대로 2차 방어전…신구 최강자 대결 펼친다
상태바
[맥스FC] 헤비급 챔프 권장원, 명현만 상대로 2차 방어전…신구 최강자 대결 펼친다
  • 유 하람
  • 승인 2019.03.12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장원 V S명현만 © 맥스FC

[랭크5=유하람 기자] 대한민국 입식격투기 정점을 가린다. 맥스FC 헤비급 챔피언 권장원(21, 원주청학)이 명현만(명현만 멀티짐, 34)을 상대로 2차 방어전을 치른다. 2017년 권장원이 처음 명현만을 불러낸 뒤로 장장 2년여 만에 직접 만나게 됐다. 각각 97년생과 85년생으로 꼭 띠동갑인 둘은 4월 13일(토) 충청남도 홍성에서 열리는 ‘맥스FC 18’ 메인이벤트에서 신구 최강자 대결을 펼친다.

권장원은 12전 전승을 달리며 순식간에 한국 입식격투기 헤비급을 평정한 ‘젊은 피’다. 2016년 ‘코리안 베어’ 임준수를 1라운드 종료 TKO로 잡아내며 주목받았으며, 이듬해 초 이용섭을 꺾고 맥스FC 헤비급 챔피언 벨트를 차지했다.

최강의 자리에 오른 권장원은 “국내에 마땅한 상대가 없다. 과거 K-1을 경험한 선배들이 꼭 링에서 날 평가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하지만 선배 대다수는 은퇴했거나 외도를 하고 있다”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특히 그중에서도 명현만을 콕 찍어 “선배가 있을 자리는 링이다. 서커스는 그만하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국 입식격투기 에이스로 꼽히던 명현만은 당시 종합격투기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었다. 이후 인터뷰에서 권장원은 “적의는 없었다”면서도 “기회가 있다면 내가 이길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고 설명했다.

시간이 흘러 2018년 10월 명현만은 입식격투기 복귀를 선언했다. “맥스FC 무대를 보며 언젠간 입식에 돌아가 싸우고 싶다고 생각했다”는 명현만은 자신을 불러냈던 권장원에 대해서도 코멘트를 남겼다. “권장원은 밸런스가 좋고 체격도 헤비급에 맞더라”면서도 “아직은 어렵지 않게 이길 수 있겠더라”라고 말했다.

11월 맥스FC 데뷔전에서는 7연승을 달리던 강자 안석희를 2라운드 KO로 제압했다. 명현만은 승자 인터뷰에서 “아직 10%밖에 실력이 돌아오지 않았다. 이제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경기장에서 그를 지켜보던 권장원은 판정이 선언된 후 링에 올라 대면식을 했다. 권장원은 대선배가 대하기 어려웠는지 벨트를 빌려달라고 하자 순순히 넘겨주는 등 약간 허술한(?) 모습도 보였으나, 이내 표정을 굳히고 파이팅포즈를 취하며 상대 눈을 응시했다. 과연 오랜 기다림 끝에 완성된 신구대결에서는 누가 웃을 수 있을까.

‘맥스FC 18’은 4월 13일(토) 충청남도 홍성에서 열린다. TV스포츠채널 IB 스포츠와 네이버 스포츠TV 를 통해 생중계된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맥스FC 17 인 서울

2019년 3월 15일(금) 컨텐더 리그 오후 4시30분 / 맥스 리그 오후 7시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 볼룸

유튜브 생중계 YOUTUBE/ 녹화중계 IB 스포츠

맥스 리그

5경기 - [슈퍼미들급 잠정 타이틀전] 장태원(마산 스타) vs 정성직(서울PT365)

4경기 - [페더급논타이틀스페셜매치] 김진혁(인천 정우관) vs 파시블K(일본)

3경기 - [초대 라이트급 타이틀 결정 4강전] 트렌트 거드햄(호주) vs 유시 오기노(일본)

2경기 - [초대 라이트급 타이틀 결정 4강전] 권기섭(안양 IB짐) vs조산해(진해 정의회관)

1경기 - [웰터급랭킹전] 최훈(군포산본 삼산) vs 이승리(부산 팀 매드)

컨텐더 리그

5경기 – [78kg] 김효섭(군산엑스짐) VS 김민석(부산팀매드)

4경기 – [56kg] 최은지(대구피어리스짐) VS 오현주(대전타이거짐)

3경기 – [65kg] 강주형(천안강성) VS 김형진(서울창동탑짐)

2경기 – [62kg] 이성제(군산엑스짐) VS 김명준(서울창동탑짐)

1경기 – [50kg] 김혜민(천안강성-신방통정) VS 홍예린(서울옥타곤멀티짐)

MAX FC 18

2019년 4월 13일(토) 오후 6시

충청남도 홍성 홍주체육문화센터

생중계 IB 스포츠, 네이버 스포츠 TV

맥스 리그 확정대진

[헤비급챔피언 1차 방어전] 권장원 vs 명현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