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로드FC ] '데뷔전 TKO 눈도장' 윤태영 “대체 불가, 제1의 윤태영 될 것”
상태바
[로드FC ] '데뷔전 TKO 눈도장' 윤태영 “대체 불가, 제1의 윤태영 될 것”
  • 정성욱
  • 승인 2019.05.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킥을 차고 있는 윤태영 (C) 정성욱 기자

[랭크5=정성욱 기자] 특유의 당당함과 거침없는 타격을 선보였던 제주도 파이터 윤태영(23, 제주 팀더킹)이 눈길을 끌고 있다.

윤태영은 18일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열린 '굽네몰 로드 FC YOUNG GUNS 42'에서 임병하를 파운딩에 의한 TKO로 제압하고 데뷔전에서 승리했다.

윤태영은 신인 같지 않았다. 날렵한 몸놀림을 선보였고, 상대의 멘탈을 흔드는 도발까지 했다. 상대가 체력이 떨어져 움직임이 둔해졌을 때는 움직임을 읽고 펀치를 던지며 다운을 얻어내기도 했다.

그 결과 파운딩에 의한 TKO로 값진 승리를 따내 데뷔전에서 강렬하게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승리에 대해 윤태영은 “데뷔전이라 서브미션이든 KO든 TKO든 판정만 안 가고 멋진 경기로 끝내고 싶었다. 파운딩에 의한 TKO를 보여줘서 시합 그 자체는 만족한다. 그래도 준비한 게 많이 있었고 긴장을 안 하기도 했는데, 막상 경기를 해보니까 (준비한 것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했다”며 “팀더킹 유성옥 관장님과 팀원들이 많이 도와줬다. 특히 관장님은 다리가 아프신데 선수들 생각해서 열심히 뛰어다니시고, 나를 친아들처럼 대해주신다.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윤태영은 어떤 점이 아쉬웠을까.

“타격에서 준비를 많이 했다. 레슬링과 주짓수는 방어 위주로 연습을 많이 했다. 타격을 다양하게 준비했는데, 공격이 너무 단조로웠다.” 아쉬움이 담긴 윤태영의 말이다.

부족한 점을 말했지만, 실제 경기에서 윤태영은 잘 싸웠다. 상대를 도발하는 여유도 부렸다. 데뷔전에서 긴장을 하는 선수가 대부분인데, 그런 것을 고려했을 때 강심장이라고도 할 수 있다.

윤태영은 “도발은 준비된 게 아니다. (내가 살고 있는) 제주도에서 하는 경기고, 응원해주는 분들이 많으니까 심적으로 여유가 생겨서 했던 거 같다.”고 말했다.

임병하를 도발하는 윤태영(우측) (C) 정성욱 기자
임병하를 도발하는 윤태영(우측) (C) 정성욱 기자

어떤 선수라도 경기 후 연락을 많이 받는데, 윤태영은 제주도에서 경기했기에 더 많은 연락을 받으면서 제주도에서 유명 인사가 됐다.

“‘확실히 ROAD FC 단체가 큰 단체구나’라는 걸 느꼈다. 이번 제주도 경기가 이목이 많이 집중됐던 거 같고, 평소에도 연락 안 하던 친구들도 TV, 직관 등 경기를 보고 연락해준 친구들도 많았다.”며 웃었다.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른 윤태영은 높은 곳을 바라보고 있다.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당연히 훈련.

윤태영은 “내 데뷔전은 60점 정도다. 열심히 훈련해서 제 2의 누구처럼 아류작이 되는 건 싫다. 제 1의 윤태영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 뛰어난 선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ROAD FC(로드FC)는 6월 15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굽네몰 ROAD FC 054를 개최한다. 메인 이벤트는 ‘미들급 챔피언’ 라인재의 1차 방어전으로 상대는 ‘리치’ 양해준이다.

mr.sungchong@gmail.com

[굽네몰 ROAD FC 054 / 6월 15일 원주 종합체육관]

[미들급 타이틀전 라인재 VS 양해준]
[페더급 김세영 VS 에브기니 라쟈노프]
[미들급 황인수 VS 최원준]
[밴텀급 유재남 VS 김태균]
[무제한급 심건오 VS 류기훈]
[밴텀급 장익환 VS 정상진]

[굽네몰 ROAD FC YOUNG GUNS 43 / 6월 15일 원주 종합체육관]

[아톰급 박정은 VS 심유리]
[페더급 오두석 VS 박찬수]
[밴텀급 박재성 VS 김영한]
[라이트급 장정혁 VS 최우혁]
[-60kg 계약체중 홍수연 VS 박하정]
[밴텀급 김진국 VS 박성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