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EA SPORTS UFC 2, 마이크 타이슨을 옥타곤으로 올리다!
상태바
EA SPORTS UFC 2, 마이크 타이슨을 옥타곤으로 올리다!
  • RANK5
  • 승인 2016.0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A SPORTS UFC 2에는 마이크 타이슨이 등장한다

EA 스포츠는이번에도 생각지도 못했던 인물을 옥타곤으로 불러냈다. 지난EA SPORTS UFC에선 이소룡(부르스 리)을 옥타곤에 등장 시켜 게이머와 격투팬을 흥분시키더니 이번에는 20세기 복싱의 전설, 마이크 타이슨(Mike Tyson)을 옥타곤에 등장시켰다.

EA 스포츠에서 공개한 사전 예약 특전 레전드 3인. 바스 루텐과 사쿠라바 가즈시가 먼저 공개 됐다

EA 스포츠는 EA SPORTS UFC 2를 발표하면서 전설의 파이터 3인이 등장할 것을 예고했다. 3명 가운데 2명은 먼저 발표 됐는데킹 오브 판크라스를 3회 지내고 UFC 명예의 전당에 오른바스 루텐(Bas Rutten)과 일본 종합격투기 중흥을 이끈 '그레이시 헌터' 사쿠라바 가즈시가 그 주인공이었다.

지난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EA 스포츠는 최후의 전설 1인을 뒤늦게 발표했다. 이소룡을 발표 할때 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냈고, SNS 댓글을 수 많은 추측이 오고 갔으나(심지어 WWE의 존 시나를 언급한 이도 있었다)결국 그 주인공은 복싱계의 전설 마이크 타이슨이었다.

 

EA 스포츠에서 공개한 마이크 타이슨 트레일러 영상

마이크 타이슨의 등장이 뜬금 없을수 있으나 꼭 그렇지많은 않은 이유가 있다. 이미 EA 스포츠는 MMA 선수는 아니지만 '격투계의 전설'이라 할 수 있는 이소룡을 EA SPORTS UFC를 통해 등장시킨 바 있기에 마이크 타이슨의 등장은 그다지어색하진 않다.

2000년대 초반,과거 일본 격투기 단체 K-1과 PRIDE FC는마이크 타이슨을영입하기위해 노력했다. 이로 인해 타이슨이킥복싱 혹은 MMA 무대에 선다는 소문이 무성했다. 하지만 대부분의 노력은 좌절되었고 그저 격투기 무대에서특별 심판을 서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다.

50살이 다 되어 가는 마이크 타이슨이 링, 혹은 케이지에 오른다는 건 상상하기 힘들다. 그 아쉬움을 게임으로 풀어 보는 것은 어떨런지? 물론 실망할 수도 있다. 기자 또한EA SPORTS UFC에 등장한 이소룡을 보고 적지 않게 실망했으니까. 그래도 어떠랴? 케이지에 오른 마이크 타이슨에게 관절기를 시전하게 만들수도 있지 않는가?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