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7 09:04 (일)
실시간
핫뉴스
[AFC] 대한주짓수회 성희용 단장 '자선 격투단체’ AFC 부대표 취임
상태바
[AFC] 대한주짓수회 성희용 단장 '자선 격투단체’ AFC 부대표 취임
  • 정성욱
  • 승인 2019.06.06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호준 AFC 대표와 성희용 부대표(좌측부터)

[랭크5=정성욱 기자] ‘한국 주짓수 1세대’이자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주짓수 국가대표 단장을 맡은 성희용 단장이 AFC(엔젤스파이팅)의 부대표로 취임한다.

AFC는 5일 단체 사무실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박호준 대표의 부대표 임명장 전달식과 사진 촬영이 있었다.

성 단장은 ‘동천백산’의 수장으로 현재 브라질리안 주짓수 검은 띠 3단이다.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 주짓수 국가대표 단장으로 한국 팀을 이끌어 금메달 1개와 동메달 1개를 일궈냈다.

부대표로 취임한 성 단장은 “앞으로 주짓수 선수 출신 종합격투가에게 AFC에 출전 기회를 부여할 생각이다”라며 “희귀난치병 아이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주짓수인들과 함께 만들어나갈 계획”이라며 취임 소감을 전했다.

성 단장은 AFC와 협력해 프로 주짓수 대회도 만들 계획이다. 그는 “앞으로 AFC와 협력해서 프로 주짓수 대회를 만들 계획이다. 주짓수를 수련하는 사람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자세한 내용은 조만간 전하도록 하겠다”라고 이야기했다.

박호준 대표는 “성희용 단장의 합류로 AFC가 더욱 힘을 받게 되어 기쁘다. 전국의 많은 주짓수인들과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AFC 12에는 서진수와 송영재의 초대 밴텀급 타이틀전, 손성원과 사샤 팔라트니코브의 초대 미들급 타이틀전 그리고 ‘키다리 아저씨’ 최홍만의 스페셜 매치 등이 준비돼있다. 2019년 아시아 시장 진출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티켓 판매 수익금은 희귀난치병 환아와 저소득 취약계층 어린이에게 전달된다. 경기는 KBS N 스포츠 생중계, 네이버 스포츠 LIVE 중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FC 12 – Hero of the belt
- 일시 : 2019년 6월 10일(월) 오후 7시
- 장소 :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홀 특설 케이지
- 방송 : KBS N 스포츠 독점 생중계
- 모바일 : 네이버 스포츠 LIVE 중계

[메인매치]
[밴텀급 초대 타이틀전] 서진수 vs 송영재
[입식 무제한급 스페셜 매치] 최홍만 vs 다비드 미하일로프
[미들급] 사샤 팔라트니코브 vs 손성원
[페더급] 정한국 vs 이민구
[여성 밴텀급] 율리아 투시키나 vs 김명보
[웰터급] 조비던 코제브 vs 오재성

[엔젤스히어로즈 슈퍼파이트]
[입식 페더급] 장덕준 vs 이범규
[라이트급] 하산 vs 김경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