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AFC, 중국 거대 규모 격투기 단체 MMC와 협약...10월 제주도에서 합동 대회 개최
상태바
AFC, 중국 거대 규모 격투기 단체 MMC와 협약...10월 제주도에서 합동 대회 개최
  • 정성욱
  • 승인 2019.06.0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MC 크리스 회장 AFC 박호준 대표

[랭크5=정성욱 기자] 희귀난치병 환아와 저소득 취약계층 어린이를 돕는 자선 격투기 단체 AFC(엔젤스파이팅 챔피언십)가 중국 거대 규모 격투기 단체 MMC(MARS MARTIAL CHAMPIONSHIP)와 협약을 맺었다.

7일 AFC와 MMC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AFC 사무실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앞으로 두 단체는 합동 대회를 비롯한 선수 교류 등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첫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10월 5일 제주도에서 열릴 예정인 ‘AFC 13 – STAR WARS’를 합동 이벤트로 개최한다. 이 대회에는 AFC 소속 한국 선수와 MMC 소속의 중국 선수, 그리고 일본 선수들이 출전해 경기를 치르며 한국과 중국에서 생중계로 방영된다. 특히 중국에선 CCTV 5를 비롯해 40여 개 매체에서 동시에 생방송 된다.

제주에서 열리는 첫 대회를 시작으로 1년에 4번 총 3년간의 계약을 확정하였다.

AFC는 MMC와의 협약으로 2019년 아시아 시장 진출에 한발 가까이 다가섰다. 중국 격투기 단체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그 범위를 더욱 넓혀갈 예정이다.

AFC 박호준 대표는 “MMC와의 협력은 2019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첫 출발의 기점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대회를 통해 희귀난치병 환아들과 저소득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나눔과 기부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세계 최초 자선 격투단체 AFC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다”라고 이야기했다.

MMC 크리스회장은 “한국 격투스포츠의 발전과 나눔,기부활동을 통해 사회공헌사업에 일조하고 있는 AFC와 함께 협업 하게 되어 기쁘고 지속적인 대회개최와 선수들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낼것이며 , 한국과 중국의 격투팬들이 격투스포츠를 즐길수 있도록 앞으로 두단체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만들어 낼것이다..” 라고 전했다.

AFC와 협약을 맺는 MMC는 중국 전통 격투기인 우슈 산타를 비롯해 종합격투기, 무에타이, 복싱 대회를 개최하는 프로 격투기 단체다. 1994년 중국 심천에서 열린 극동 국제 복싱 선수권 대회를 시작으로 현재 ‘MMC 전신록’ 넘버링 시리즈를 개최하고 있다. 경기는 팔각형 링에서 치르며 기존 격투기 뿐만 아니라 갑옷을 입고 싸우는 ‘MMC 아머 파이트’, ‘3 대 3 트랩트 비스트’와 같은 독특한 경기도 개최한다. 대회는 CCTV 5를 비롯한 지역 방송 및 82개 채널을 통해 송출되며 온라인 방송과 해외 채널에서도 방영해, 4억 5천만 명에게 경기 내용을 송출한다.

MMC 측에서는 자사 유통채널을 통한 AFC격투컨텐츠의 가치를 30억위안(5,000억) 으로 평가하여 이번 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MMC한국지사는 AFC부대표로 임명된 ‘한국 주짓수 1세대’이자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주짓수 국가대표 단장을 맡은 성희용 단장이 MMC서울지사 회장직을 맡게된다.

한편 6월 10일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홀에서 열리는 AFC 12는 서진수와 송영재의 초대 밴텀급 타이틀전, 손성원과 사샤 팔라트니코브의 초대 미들급 타이틀전 그리고 ‘키다리 아저씨’ 최홍만의 스페셜 매치 등이 준비돼있다.

티켓 판매 수익금은 희귀난치병 환아와 저소득 취약계층 어린이에게 전달된다. 경기는 KBS N 스포츠 생중계, 네이버 스포츠 LIVE 중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FC 12 – Hero of the belt

– 일시 : 2019년 6월 10일(월) 오후 7시

– 장소 :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홀 특설 케이지

– 방송 : KBS N 스포츠 독점 생중계

– 모바일 : 네이버 스포츠 LIVE 중계

[메인매치]

[밴텀급 초대 타이틀전] 서진수 vs 송영재

[입식 무제한급 스페셜 매치] 최홍만 vs 다비드 미하일로프

[미들급] 사샤 팔라트니코브 vs 손성원

[페더급] 정한국 vs 이민구

[여성 밴텀급] 율리아 투시키나 vs 김명보

[웰터급] 조비던 코제브 vs 오재성

[엔젤스히어로즈 슈퍼파이트]

[입식 페더급] 장덕준 vs 이범규

[라이트급] 하산 vs 김경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