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로드FC] 7대 미들급 챔피언 '리치' 양해준, 12년의 노력 이어간다...'부상 회복 훈련 재개'
상태바
[로드FC] 7대 미들급 챔피언 '리치' 양해준, 12년의 노력 이어간다...'부상 회복 훈련 재개'
  • 박 종혁
  • 승인 2019.06.2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미들급 챔피언 양해준 (C) 정성욱 기자

[랭크5=박종혁 기자] 로드FC 미들급 챔피언 양해준(31, 팀파시)의 휴식은 짧았다. 경기 도중 입은 부상이 회복하자 곧바로 훈련에 돌입했다.

양해준은 지난 15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열린 로드FC 054에 출전, 메인 이벤트에서 라인재(33, 팀 코리아MMA)를 꺾고 ROAD FC 미들급 챔피언에 등극했다. 이로써 양해준은 로드FC 미들급 7대 챔피언으로 등극, 자신의 전성기를 알리는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1라운드 경기 초반, 치열한 힘겨루기가 이어졌다. 양해준이 라인재를 들면서 넘어뜨렸으나 베이스를 흐트러뜨리진 못했다. 라인재 역시 그래플링에서 유리한 포지션을 점유했지만 양해준이 빠져나오며 다시금 스탠딩 타격전이 전개됐다.

라인재는 양해준을 계속해서 밀어내며 클린치에서 발목 받치기를 또다시 성공시키며 눌러놓았다. 펜스를 잡고 버틴 양해준에게 심판은 주의를 줬다. 라운드 후반 라인재가 재차 태클을 성공시켰다.

2라운드, 라인재가 턱을 당기고 계속해서 근접전을 시도하자 양해준은 꾸준히 펀치를 날리며 거세게 반격했다. 라인재가 발목 받치기를 성공시켰으나 오히려 양해준이 백포지션을 차지하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라인재가 지속적으로 초크를 막아내자 양해준은 상체를 세우고 무한 파운딩을 퍼부은 끝에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양해준의 연이은 공격에 심판은 경기 종료를 선언했고, 그대로 양해준이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챔피언에 오른 양해준은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그동안 바라고 바랐던 결실이기 때문이다. 케이지 위에서 아버지에게 챔피언 벨트를 전해주며 효자 노릇도 톡톡히 했다.

양해준은 2008년부터 스피릿MC에서 활동한 국내 1세대 파이터다. 약 20전을 치르며 경기 감각과 노련미를 얻었다. 헤비급에서 시작해 미들급에 정착하며 타고난 신체능력과 출중한 근력을 장착했다. 다양한 체급, 국적, 파이터와 싸워왔다. 그야말로 신인시절부터 산전수전을 다 겪은 선수다.

그의 간절함과 12년의 노력은 로드FC 미들급 챔피언 벨트로 돌아왔다.

경기 후 이틀 뒤 양해준은 메드렉스 병원에서 부상 부위 치료를 받았다. 양해준의 부상은 두부열상 (찢어진 두피 봉합)이다.

부상 부위의 실밥을 제거한 뒤 양해준은 “월요일 스타트! 나는 로드FC를 대표하는 파이터 중 한 사람으로서 하루하루 최선을 다할 것이다. 종합격투기 선수로서 싸울 수 있게 기회를 주시고 훈련에 집중할 수 있게 좋은 무대 만들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며 자신의 SNS를 통해 훈련 재개 소식을 전했다.

jonghyuk01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