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1 (목)
실시간
핫뉴스
[UFC] 데미안 마이아 띠동갑에게 힘겹게 판정승
상태바
[UFC] 데미안 마이아 띠동갑에게 힘겹게 판정승
  • 정성욱
  • 승인 2019.06.3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미안 마이아 (C) 인스타그램

[랭크5=정성욱 기자] 30일(한국 시간)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타깃 센터에서 열린 UFC ESPN 3에서 데미안 마이아(41, 브라질)가 띠동갑 앤소니 로코 마틴(29, 미국)에게 판정승(3-0)을 거뒀다.

마이아는 전략은 그라운드 승부였다. 타격을 준비한 마틴의 공격을 피하며 1라운드부터 테이크다운을 시도해 성공했다. 브라질리안주짓수 검은 띠인 마틴도 쉽게 당하지 않았다. 마이아에게 두 다리를 내주긴 했지만 케이지를 등지며 그라운드로 가는 것을 막았다. 이러한 경기 양상 2라운드까지 이어졌다.

3라운드가 되자 마이아는 다소 지친 모습을 보였다. 케이지를 돌며 마틴의 공격을 방어만 하고 공세를 취하지 않았다. 마틴은 잽과 스트레이트, 헤드킥으로 공격했지만 마이아가 모두 막아냈다. 경기를 1분여 남긴 상황에서 마틴의 오버훅이 마이아의 얼굴에 적중해 경기가 뒤집히는가 했지만 마이아는 최후의 테이크다운으로 위기에서 빠져나왔다. 탑 포지션을 내주었지만 마틴이 경기를 끝내진 못했다.

3라운드가 종료되었고 심판 3명에게 29-28을 받은 데미안 마이아가 승리를 거뒀다. 올해 2월 연패에서 빠져나온 데미안 마이아는 2연승을 이어가며 27승 9패를 기록했다. 4연승으로 승승장구했던 앤소니 로코 마틴은 띠동갑 선배 마이아에게 패배하며 연승을 멈추며 16승 5패를 기록하게 됐다.

mr.sungcho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