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AFC] ‘야생마’ 김경표, 日 ‘히트’ 라이트급 챔피언 도전 “챔피언 벨트 갖고 돌아와 AFC 타이틀까지 석권”
상태바
[AFC] ‘야생마’ 김경표, 日 ‘히트’ 라이트급 챔피언 도전 “챔피언 벨트 갖고 돌아와 AFC 타이틀까지 석권”
  • 박 종혁
  • 승인 2019.07.0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바를 잡아내는 김경표 © 정성욱 기자

[랭크5=박종혁 기자] ‘야생마’ 김경표(28, MMA스토리)가 일본 격투기 단체 히트의 라이트급 타이틀 획득을 위해 원정길에 나선다.

오는 28일 일본 나고야 국제회의장 이벤트홀에서 열리는 히트45에서 김경표는 히트 라이트급 챔피언 톰 산토스(34, 브라질)와 타이틀전을 벌인다.

김경표는 라이트급 선수로 지난 4월 AFC에 입성했다. 상대 빅토르 토파넬리에게 1라운드 4분 23초 암바 승을 거두며 강력한 눈도장을 찍었다. 2018년 6월 오사카에서 열린 슈토에서 승리한 후 올해 4월 AFC 11에서 승리를 거두며 현재 2연승을 달리고 있다.

상대 톰 산토스는 로드FC 100만불 토너먼트에 참가해 남의철을 상대로 TKO 승 을 거두며 잘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일본 종합격투기 단체 판크라스, 라이진, 슈토 등에 출전한 경험이 있는 베테랑이다. 올해 3월 전 히트 라이트급 챔피언 옥래윤에게 판정승을 거두며 히트 라이트급 챔피언에 올랐다. 현재 2연패 중으로 2연승을 거두고 있는 김경표의 분위기가 매우 좋다.

김경표는 “톰 산토스의 오퍼를 받게 되어 기분이 좋았다. 전부터 한 번 붙어보고 싶은 선수였다. 이번 기회를 꼭 잡아 히트 챔피언이 되겠다. 만약 챔피언이 된다면 AFC 초대 라이트급 타이틀전에도 도전하고 싶다”라며 경기를 앞둔 소감을 전했다.

AFC 박호준 대표는 김경표의 타이틀 도전 발언에 “히트에 출전해 멋지게 승리하길 응원한다. 챔피언 벨트를 갖고 돌아온다면 AFC 초대 타이틀전 기회를 주겠다”라고 파격적인 제안을 했다.

한편 AFC는 중국 격투기 단체 MMC와 협약을 진행했다. 오는 10월 'AFC 13'을 제주도에서 합동 개최할 예정이다. 티켓 판매 수익금은 희귀난치병 환아와 저소득 취약계층 어린이에게 전달된다.

jonghyuk01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