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3 (금)
실시간
핫뉴스
[AFC] 페더급 파이터 이민구 'I will be BACK'..."보답할 길은 더 멋진 모습으로 복귀하는 것"
상태바
[AFC] 페더급 파이터 이민구 'I will be BACK'..."보답할 길은 더 멋진 모습으로 복귀하는 것"
  • 박 종혁
  • 승인 2019.07.0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민구 (C)정성욱 기자

[랭크5=박종혁 기자] AFC 페더급 파이터 이민구(27, 팀마초)가 최근 근황을 전했다.

AFC 12에서 이민구는 정한국(27, 팀매드)에게 1라운드 44초 만에 힐 훅으로 패배했다. 계체 실패(300g 초과)로 인해 매 라운드당 4점 감점을 안은 채 경기에 임한 정한국은 초반부터 거리를 좁히며 저돌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민구는 특유의 킥과 펀치로 거리를 반격했지만 정한국은 아랑곳하지 않고 근접전을 유지했다. 정한국은 그라운드 공방에서 기습적인 하체관절기를 성공시키며 이민구의 항복을 받아냈다.

"후방 십자인대가 크게 다쳐서 수술을 받았습니다. 아마도 1년 정도 쉬어야 할 것 같습니다. 긴 시간이 되겠지만, 그 시간이 길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열심히 재활하여 다시 AFC 케이지에 서겠습니다"

큰 부상을 입은 이민구였지만 여전히 밝은 모습이다. 재활 기간이 비교적 길지만 그 시간에 무엇을 해야 할지 이미 모든 것이 계획되어 있다.

"1년 동안 복귀를 위해 여러 가지 일을 할 것이다. 생활을 위해 돈을 벌고 복귀를 위해 재활을 열심히 할 것이다.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다. 내년이면 복귀하지 않을까? 나는 아직 케이지에서 하고 싶은 것들이 너무나 많다."

이민구는 자신을 응원하는 팬들에게도 이야기를 남겼다. 스스로 '유명하지 않고 성적도 좋지 않은 선수'라 칭하면서도 성원을 보내는 팬들에게 아낌없는 감사를 보냈다.

"제가 성적도 좋지 않고 유명하지도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슨 복인지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보답할 길은 더 멋진 모습으로 복귀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언제나 성원해주시는 분들, 그리고 좋은 기회 만들어주신 AFC에게 감사드린다."

한편 AFC는 중국 격투기 단체 MMC와 협약을 진행했다. 오는 10월 'AFC 13'을 제주도에서 합동 개최할 예정이다. 티켓 판매 수익금은 희귀난치병 환아와 저소득 취약계층 어린이에게 전달된다.

jonghyuk01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