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로드FC] ‘공무원 파이터’ 이형석, 2년 만에 복귀 "챔피언이 되고 싶다"
상태바
[로드FC] ‘공무원 파이터’ 이형석, 2년 만에 복귀 "챔피언이 되고 싶다"
  • 박 종혁
  • 승인 2019.07.2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형석이 서브미션을 노리고 있다©박종혁 기자

[랭크5=서울, 박종혁 기자] “정윤재 선수는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방심하지는 않겠다”

‘공무원 파이터’ 이형석(32, 팀혼)은 단호했다. 상대를 신경 쓰기보다는 자신의 실력 발전에 초점을 맞춰 경기를 준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형석은 9월 8일 대구체육관에서 열리는 굽네몰 로드FC 055에 출전해 정윤재(29, 싸비MMA)와 대결한다.

‘공무원 파이터’로 불리는 이형석은 로드FC에서 공무원처럼 늘 빈자리가 생기면 출전해왔다. 실제로 공무원 준비로 1년간 운동을 쉬기도 해서 더 어울리는 별명이다. 이형석은 약 2년 만에 로드FC 대회에 복귀, 열심히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이형석은 “원래 자리로 가는 것이기 때문에 편안하다. 로드FC에서 시합을 많이 했는데 2년 가까이 로드FC에서 시합을 하지 않았다. 공무원이니까 ‘늘 하던 것처럼 열심히 일해야지’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형석의 상대는 정윤재다. 이형석과 마찬가지로 오랜만에 로드FC 복귀전을 치르는 파이터다. 정윤재는 센트럴리그 출신으로 일본, 중국 등 해외 단체도 돌며 4승 1패의 전적을 쌓았다. 타격과 그라운드 모두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이는 것이 강점이다.

상대에 대해 이형석은 “잘하긴 한데 별로 인상적이진 않다. 가드만 하고 있더라. 어렵진 않을 거 같지만 방심하지 않겠다. 상대가 모든 부분에서 나보다 낫다는 생각을 하고 준비하겠다. 시간이 많이 있기 때문에 부분한 부분을 채우고, 잘하는 부분은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제 이형석에게 남은 시간은 48일이다. 48일 후면 이형석은 다시 케이지에 올라간다. 이형석은 통산 전적 15승 13패의 베테랑 파이터다. 구미 최초 주짓수 블랙벨트로 그라운드 기술이 뛰어나며 노련미가 돋보인다.

이형석은 “챔피언이 되고 싶다. 웰터급 경기이지만, 강한 경기력을 보여주면 라이트급으로 돌아가서도 속도위반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좋은 경기를 보여주겠다. 공무원 파이터가 돌아왔으니까 케이지 위에서 경기로 확실히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드FC 055 메인 이벤트는 ‘페더급 챔피언’ 이정영과 박해진의 타이틀전이다.

jonghyuk016@naver.com

[굽네몰 ROAD FC 055 / 9월 8일 대구체육관]
[페더급 타이틀전 이정영 VS 박해진]
[라이트급 난딘에르덴 VS 홍영기]
[플라이급 정원희 VS 에밀 아바소프]
[-53kg 계약체중 홍윤하 VS 김교린]
[웰터급 정윤재 VS 이형석]

[굽네몰 ROAD FC YOUNG GUNS 44 / 9월 8일 대구체육관]
[밴텀급 신승민 VS 알렉세이 페도셰프]
[무제한급 진익태 VS 김창희]
[라이트급 최우혁 VS 소얏트]
[플라이급 타카기 다이쇼 VS 윤호영]
[밴텀급 이정현 VS 황창환]
[페더급 김태성 VS 양지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