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1 (목)
실시간
핫뉴스
[주짓수] 대한체육회, 대한주짓수회 준회원 단체로 한시적 가입 승인
상태바
[주짓수] 대한체육회, 대한주짓수회 준회원 단체로 한시적 가입 승인
  • 정성욱
  • 승인 2019.07.24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주짓수회 로고

[랭크5=정성욱 기자] 대한주짓수회(회장 이철상)가 한시적 준회원 단체로 승인됐다.

24일 수요일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진천)국가대표선수촌 벨로드롬 대강당에서 제26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이사회에서 대한주짓수회와 대한크라쉬연맹을 준회원 단체로 한시적 가입 승인(2022년 12월까지 한시적 가입)했다.

대한주짓수회는 JJAU(주짓수 아시아 연합)의 한국 지부로 작년에 열린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네와자) 금1, 동1을 따내는 쾌거를 이룩했다. 이번 한시적 가맹은 2022년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영향이 크다. 2명이 출전해 모두 메달을 따낸 주짓수는 더 많은 체급이 출전하는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선 더 많은 메달을 목에 걸고올 가능성이 높다.

채인묵 대한주짓수회 사무처장은 "초창기부터 주짓수를 위해 노력했던 많은 분들이 제도권에 들어가 함께 비전을 갖고 관리하게 된 것에 대해 안심이 된다. 작년 가맹은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이었고 이번이 정식 가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5~10년 이후 한국 주짓수를 서서히 발전시킬수 있는 바탕을 만들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한국e스포츠협회, 대한파워보트연맹 등 2개 단체는 인정단체로 가입 승인을 의결하였다. 신임 회장을 선출하는 등 조직 운영 정상화 기반이 마련된 대한컬링경기연맹을 관리단체에서 해제하였다.

mr.sungcho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