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KMPC] 파이트 머니, 채점표 공개…9월 7일 대한이종격투기 KMPC 개최
상태바
[KMPC] 파이트 머니, 채점표 공개…9월 7일 대한이종격투기 KMPC 개최
  • 정성욱
  • 승인 2019.08.16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MPC 포스터

[랭크5=정성욱 기자] "체육회 단체로서 선수와 팀에게 도움을 주는 단체를 만들겠다."

9월 7일 인천시 송도국제도시 컨벤시아 3홀에서 대한 이종격투기 프로대회(KMPC-Korea Mixed martial arts Professional Challenge)가 개최된다. 인천시 이종격투기 연맹을 이끌어온 원구연(40) 회장이 주축이 되어 '이종격투기'의 저변화를 위해 여는 대회다.

원 회장은 꾸준히 인천시 이종격투기연맹의 이름으로 아마추어, 준프로 대회를 개최해왔다. 특히 아이들과 준프로 선수들을 주목했다. 격투기의 저변화를 위해선 어린 시절부터 익숙해야 하고, 또한 아마추어 대회의 저변이 확대되어야 경기에 대한 이해와 관람문화가 정착된다는 생각이었다.

선수 육성에도 힘썼다. 프로를 지망하는 선수들, 프로에 데뷔했지만 전적이 부족한 선수들을 위해 그들이 설 무대를 꾸준히 만들었다. 최근 들어 중소규모 단체가 생겼지만 그들이 생기기 전부터 원 회장은 대회를 개최했다.

원구연 회장

KMPC는 지금보다 더 많은 도움을 주기위해 개최하는 대회다. 대한이종격투기 연맹이라는 단체가 주축이 되어 선수와 팀, 그리고 감독, 코치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설립했다. 원 회장은 "파이트 머니도 공개(프로 선수 기본 파이트 머니 100만원)하고 좋은 경기를 보여준 선수에겐 보너스도 지급한다. 또한 팀과 선수들에게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폰서 연결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이야기했다.

또한 격투기 대회 저변 확대를 위해 문화를 접목한다. 9월 대회에는 선수들 경기 사이에 유명 가수들의 공연이 들어간다. 원 회장은 "격투기를 좋아하는 매니아 층 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가수들의 공연을 넣었다. 차후에는 또 다른 문화행사와 격투기를 접목할 것이다. 이는 격투기를 사람들에게 좀 더 익숙하게 하기 위한 노력 가운데 하나"라고 말했다.

mr.sungcho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