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1 (목)
실시간
핫뉴스
[UFC] '원더보이' 스티븐 톰슨 UFC 244에서 빈센트 루케와 대결..
상태바
[UFC] '원더보이' 스티븐 톰슨 UFC 244에서 빈센트 루케와 대결..
  • 이학로 통신원
  • 승인 2019.09.18 0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티븐 탐슨(왼쪽)가 6연승의 빈센트 루케(오른쪽)를 맞이한다.
스티븐 톰슨(왼쪽)가 6연승의 빈센트 루케(오른쪽)를 맞이한다.

[랭크5=이학로 통신원] UFC 244에 또 다른 흥행카드가 성사되었다.

'원더보이' 스티븐 톰슨(36, 미국)이 지난 3월 앤서니 페티스 전 패배를 딛고 옥타곤에 다시 복귀한다.

그의 상대는 빈센트 루케(27, 브라질)로 낙점됐다. 톰슨은 인터뷰에서 자신에 도전장을 내민 루케보다는 하파엘 도스 안요스와 대결을 원한다고 말한 적이 있으나, UFC는 최근 6연승으로 상승세를 이어가는 루케의 뜻을 받아 들인 것으로 보인다.

루케는 지난 8월 UFC on ESPN+ 14에서 마이크 페리를 상대로 3라운드 혈전 끝에 판정승을 거뒀다. 루케는 페리의 코를 완전히 알아 볼수 없을 정도로 골절 시켜 미디어의 관심을 받았다. 

톰슨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루케는 좀 처럼 지치고 않고 킥복싱 기술도 좋은 선수이지만 나에게는 안될 것"이라고 말했다. 

톰슨은 최근 5경기 중 1승 밖에 거두지 못했다. UFC 217에서 호르헤 마스비달을 상대로 판정승한 것 이외에는 타이론 우들리와의 2차례 타이틀 전에서 무승부와 판정패를 기록했다. 최근에는 데런 틸과 앤서니 페티스에게도 2연패를 당하며 그의 커리어상 처음으로 슬럼프에 빠졌다. 

톰슨이 이번 경기를 승리해 다시 타이틀 레이스에 올라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지, 아니면 루케가 피바람이 몰아치는 웰터급의 TOP 10에 진입을 할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