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3 (금)
실시간
핫뉴스
[로드FC] '케이지 낙무아이’ 장익환 "김민우가 ‘왕자병’인 이유? 그건..."
상태바
[로드FC] '케이지 낙무아이’ 장익환 "김민우가 ‘왕자병’인 이유? 그건..."
  • 정성욱 기자
  • 승인 2019.09.25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익환 ⓒ 정성욱 기자
장익환 ⓒ 정성욱 기자

[랭크5=정성욱 기자] 11월 9일 여수 진남체육관에서 열리는 굽네몰 ROAD FC 056에서 ‘밴텀급 챔피언’ 김민우(26, 모아이짐)와 ‘케이지 위의 낙무아이’ 장익환(32, 팀파시)의 대결이 확정됐다. 두 파이터는 타이틀전으로 맞서 김민우가 승리하면 챔피언 유지, 장익환이 승리하면 새로운 챔피언에 등극한다.

경기가 발표되기 전부터 두 파이터는 SNS에서 신경전을 펼쳤다. 장익환은 SNS 게시물에 김민우를 “왕자병”이라고 표현했고, 김민우는 “선수는 시합으로 증명하는 거야”라며 맞받아쳤다.

경기는 지난 23일 공식 발표됐다. 그 후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김민우는 “장익환 선수는 턱이 너무 약하다. 턱 맞으면 주저 앉더라. 타격이 좋지만, 짤짤이다. 절대 KO가 나올 수 없는 펀치다. 레슬링, 그라운드, 타격, 체력 어떤 부분에서도 나를 이길 수 없다”며 장익환과의 대결에 자신감을 보였다.

장익환도 김민우의 기사를 봤다. 그리고 김민우에 대해 하고 싶은 말을 쏟아내기 시작했다.

“왕자병 잡으려고 열심히 준비 중이다. 자기 잘난 맛에 사는 걸 인생 선배로서 고쳐주고 싶다. 김민우는 MMA스토리 나오고 나서 멘토가 없다. 어린 나이에 관장이 돼서 좋은 차 타고, 관원도 많고 하니까 부자 만수르의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행동이 그래서 인생 선배로서 얘기를 해주고 싶다. 운동 선수는 운동을 열심히 해야지 여자들 앞에서 웃통 벗고 사진 찍고 ‘왕자병에 걸렸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챔피언 된 건 멋있는데, 왜 해수욕장가서 사진 찍고, 겉멋만 들었다. ‘아직은 어리구나’라고 느꼈다” 장익환의 말이다.

장익환은 타이틀전을 받은 것을 자신의 실력이 아닌 위승배 감독 덕분이라고 표현했다. 위승배 감독 밑에서 배웠기에 지금까지 올라올 수 있었다는 것.

장익환은 “솔직히 내 실력으로 올라간 게 아니라고 생각한다. 줄을 잘 서야 된다는 말이 있는데, 팀파시에 들어온 게 줄을 잘 선거 같다. 위승배 감독님께 정말 감사드린다”며 “서울에 올라와서 어떤 팀을 들어갈지 고민 많이 했다. (김) 내철이 형이 와서 훈련해보라고 해서 했는데, 정말 좋았다. 팀파시에서 (남)의철이 형과 (권)배용이 형이 팀파시 출신으로 타이틀전을 했다. (양)해준이도 팀파시지만, 해준이는 팀을 여러 번 옮겼다. 내가 순수 팀파시 출신 세 번째 타이틀전을 하게 돼 의미가 크다. 팀파시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해 팀파시에서 끝을 보고 싶다.”

타이틀전을 하게 되기 전까지 장익환에게는 우여곡절이 많았다. 대기업 인사팀에서의 안정적인 연봉을 뒤로한 채 종합격투기를 하기 위해 새롭게 도전했다. 과거 입식격투기에서 잘했지만 입식격투기와 종합격투기는 확연히 다른 종목이었다.

장익환은 “아무도 모르는 서울에 와서 똥물 흙탕물 갈아 마시면서 산전수전 다 겪었다. 운동하면서 알바로 빚도 갚고, ROAD FC 인투리그부터 영건스 거치고 메인으로 올라와서 이제 타이틀전을 받았다. 6연승 하다가 알라텅헤이리한테 지고 십자인대가 끊어지고, 고생 많이 했다. 그래도 이 악물고 열심히 해서 복귀할 생각밖에 없었다. 이렇게 올라온 내 자신에게 박수를 쳐주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람들과 김민우의 디스에 대해 반박했다.

먼저 장대영과의 경기에서는 “굳이 내가 왜 죽기 살기로 싸워야 하는지라는 느낌이 들더라. 장대영의 감량 실패 때문에 내가 이길 수 밖에 없는 경기였다. 소극적인 게임을 하는 건 이기려고 했던 전략이다. 포인트 싸움으로 하면 내가 당연히 이기는 경기였다. 김민우 같은 애들이 그래서 생각이 짧다는 거다. 당연히 계체량 실패하면 계산을 한다. 플랜이 원래는 그게 아니었는데, 계체량 이후 플랜을 바꿨다”고 말했다.

이어 김민우가 지적한 약한 맷집에 대해서는 “당연히 입식부터 많이 뛰었으니 턱의 맷집이 많이 깎였다. 네 턱이나 관리 잘하고 정신 잘 다듬었으면 좋겠다. 걔가 착각하는 거 같다. 중요한 건 걔 주먹에 나가 떨어지진 않는다. 나를 쓰러뜨린 건 알라텅 밖에 없었다. 어설프게 하다가는 네가 잠잘 수 있다. 네 타격이랑 내 타격은 급이 다르다. 김민우가 무에타이 출신 챔피언이라고 하는데, 걔가 소속된 협회는 작은 곳이었다. 내가 속한 협회는 유명한 선수들이 다 있는 곳이었다. 자기 잘난 맛에 운동해서 부족한 걸 모른다. 인생은 네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장익환은 “성지고 출신이 운동을 통해 사람 돼서 회사 들어가서 열심히 일하면서 인사평가 잘 받고, 다시 운동하기 위해 퇴사해서 밑바닥부터 운동해 제 2의 인생인 MMA 시작했다. 모두가 나이를 많이 먹어서 안 된다고 했지만 지금 이 자리까지 왔다. 좋은 말보다는 쓴 말을 해주시면서 지도해주시고, 챔피언전까지 하게 해주신 감독님께 감사드린다. 반드시 챔피언이 돼서 팀파시 세 번째로 획을 긋고 싶다. 내 이름과 팀파시의 이름을 걸고 좋은 모습 보여드리며 고마운 분들께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ROAD FC는 11월 9일 여수 진남체육관에서 굽네몰 ROAD FC 056을 개최, 권아솔이 샤밀 자프로브와 대결한다. 12월 14일에는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굽네몰 ROAD FC 057이 열린다.

[굽네몰 ROAD FC 056 / 11월 9일 여수 진남체육관]
[라이트급 권아솔 VS 샤밀 자브로프]
[밴텀급 타이틀전 김민우 VS 장익환]
[미들급 최원준 VS 엔히케 시게모토]
[미들급 김은수 VS 황인수]
[페더급 김세영 VS 장대영]

[굽네몰 ROAD FC 057 / 12월 14일 그랜드 힐튼 서울]
[남의철 VS TB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