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3 (금)
실시간
핫뉴스
[로드FC] '밴텀급 챔피언’ 김민우 “장익환? 몸 푸는 시간만 주면 지금도”
상태바
[로드FC] '밴텀급 챔피언’ 김민우 “장익환? 몸 푸는 시간만 주면 지금도”
  • 정성욱 기자
  • 승인 2019.10.0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우
김민우

[랭크5=정성욱 기자] “장익환과의 대결? 몸 푸는 시간 20~30분만 주면 지금이라도 바로 할 수 있다” 장익환(32, 팀파시)과의 경기를 앞둔 ROAD FC 밴텀급 챔피언 김민우(26, 모아이짐)의 말이다.

김민우는 11월 9일 여수 진남체육관에서 열리는 굽네몰 ROAD FC 056에서 장익환을 상대로 밴텀급 타이틀 1차 방어전에 나선다. 이 경기에서 승리하면 김민우는 1차 방어에 성공, 챔피언 자리를 지킨다.

지난 2월 23일 김민우는 ‘타격왕’ 문제훈을 꺾으며 ROAD FC 밴텀급 챔피언에 등극했다. 타격으로 잠시 탐색전을 한 뒤 곧바로 상대를 그라운드로 데려가 서브미션 기술을 걸어 경기를 끝냈다. 주짓수 블랙벨트로 그라운드 상황에서 자신감을 보인 것이 그대로 경기에 적용됐다.

챔피언에 등극한 김민우는 1차 방어전에서 ‘케이지 위의 낙무아이’ 장익환과 대결한다. 대결이 확정되기 전부터 두 파이터는 신경전을 벌였다. 장익환이 SNS를 통해 “왕자병 잡으러 간다”고 남기자 김민우는 “선수는 경기로 증명하는 거야”라며 맞받아쳤다.

또한 장익환은 김민우를 저격하며 “왕자병 잡으려고 열심히 준비 중이다. 자기 잘난 맛에 사는 걸 인생 선배로서 고쳐주고 싶다. 김민우는 MMA스토리 나오고 나서 멘토가 없다. 어린 나이에 관장이 돼서 좋은 차 타고, 관원도 많고 하니까 부자 만수르의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행동이 그래서 인생 선배로서 얘기를 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두 파이터의 경기가 공식적으로 발표되고, 김민우는 1차 방어 성공을 확신하고 있다. 상대와 타격, 그라운드 등 어떤 상황에서 맞서도 이길 수 있다는 게 김민우의 의견이다.

김민우는 “장익환 선수는 나를 이길 게 단 하나도 없다. (상대가) 타격으로 나오면 땡큐다. 내 펀치를 맞고 정말 놀랄 것이다. (SNS에) 나를 서브미션 시킨다고 하더라. (나를 서브미션으로 이긴다면) 내가 주짓수 블랙벨트로 승급시켜 주겠다. 1라운드에 끝내겠다. 몸 푸는 시간 20~30분만 주면 지금이라도 바로 경기 뛸 수 있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김민우가 이토록 자신감을 보이는 이유는 챔피언이 된 후에도 끊임없이 노력하며 훈련했기 때문이다. 김민우의 말에 의하면 쉬는 날 없이 훈련을 계속 해왔다고.

“2월 시합이 끝나고 다음 날에 하루 쉬고 그 다음에 계속 훈련해왔다. 시합을 기다리면서 주 7회 운동을 체계적으로 했다. 취미가 운동이고, 심심하면 운동을 했다. 데이트도 하고 싶고, 놀고 싶은 건 당연하다. 근데 쉬고 있으면 답답하고, 취미도 별로 없다. 챔피언이 되니까 책임감 때문에 운동량이 늘었다. ‘챔피언 방어전 하신 분들은 대단하신 분들이구나’ 실감이 난다. 유명한 선수들은 (방어전) 다 이겨내고 증명했으니까 나도 압도적인 ROAD FC 스타가 되고 싶다”

한편 ROAD FC는 11월 9일 여수 진남체육관에서 굽네몰 ROAD FC 056을 개최, 권아솔이 샤밀 자프로브와 대결한다. ‘밴텀급 챔피언’ 김민우는 장익환을 상대로 1차 방어에 나선다. 12월 14일에는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굽네몰 ROAD FC 057이 열려 여성부리그인 ROAD FC XX, 연말 시상식도 진행된다.

[굽네몰 ROAD FC 056 / 11월 9일 여수 진남체육관]
[라이트급 권아솔 VS 샤밀 자브로프]
[밴텀급 타이틀전 김민우 VS 장익환]
[미들급 최원준 VS 엔히케 시게모토]
[미들급 김은수 VS 황인수]
[페더급 김세영 VS 장대영]

[굽네몰 ROAD FC 057 / 12월 14일 그랜드 힐튼 서울]
[남의철 VS TB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