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UFC] 마스비달, 디아즈, '격투기 최고 악당(BMF)'은 누구? 대통령 트럼프도 큰 관심
상태바
[UFC] 마스비달, 디아즈, '격투기 최고 악당(BMF)'은 누구? 대통령 트럼프도 큰 관심
  • 정성욱 기자
  • 승인 2019.11.0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르혜 마스비달과 네이트 디아즈 Ⓒ UFC 244 계체량 영상 캡쳐
호르혜 마스비달과 네이트 디아즈 Ⓒ UFC 244 계체량 영상 캡쳐

[랭크5=정성욱 기자] UFC 244를 하루를 남긴 가운데 '격투기 최고 악당'를 상징하는 BMF(Baddest Mother F****r) 벨트가 공개됐다.  2일 미국 현지에서 열린 UFC 244 공개 계체량 행사에서 전 WWE 프로레슬러이자 헐리웃 영화배우인 드웨인 존슨이 BMF 벨트를 들고 등장했다. 그는 호르헤 마스비달(34, 미국)과 네이트 디아즈(34, 미국)의 페이스 오프 중 가운데에 섰다.

3일(한국시간) 오전 열리는 UFC 244에서 웰터급 랭킹 3위 호르헤 마스비달(34, 미국)과 6위 네이트 디아즈(34, 미국)는 BMF 벨트를 놓고 진검 승부를 벌일 예정이다. 

UFC에서 악동으로 알려진 네이트 디아즈와 호르혜 마스비달 두 선수의 경기는 최고의 악당-'BMF(Baddest Motherfu**er, 최고의 악당)'을 뽑는 타이틀전으로 홍보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처음에는 팬들의 이야기를 통해 시작된 BMF 타이틀전은 약 5만 달러(한화 약 6천만 원)에 상당하는 벨트도 제작됐다. 또한 

디아즈는 미국 반도핑기구(USADA)의 테스트에서 양성 반응을 보이며 출전 여부를 두고 혼란을 빚었다. 디아즈는 자신의 약물 관련된 의혹이 해소될 때까지 경기에 나서지 않겠다고 선언하며 결백을 주장했고, 자신의 SNS에도 “모두가 스테로이드를 쓰지만, 난 아니다(Everyone’s on steroids not me)”라고 밝혔다. 이후 USADA가 검출량이 극히 적다는 점을 들어 디아즈가 직접적으로 약물을 사용하지는 않은 것으로 판단해 경기에 나설 수 있게 됐다. 

상대 마스비달도 자신의 SNS를 통해 “난 네가 깨끗한 파이터라는 걸 안다”며 두둔했고, 프로레슬링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UFC 여성밴텀급 전 챔피언 론다 로우지 또한 “다들 네가 깨끗하다는 걸 알고 있다”고 격려했다. UFC의 데이나 화이트 대표도 “대결은 그대로 간다. 나는 네이트가 거짓말을 하지 않았다고 100프로 확신한다”고 밝히며 이번 대회 강행을 결정했다.

종합격투기 전적 34승 13패의 베테랑 마스비달은 현재까지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지난 3월 영국 런던에서 열린 대회에서 홈팬의 응원을 등에 업은 대런 틸에게 2라운드 3분 5초만에 KO승리를 얻어냈고, 퍼포먼스 오브 더 나이트, 파이트 오브 더 나이트 두 개의 보너스까지 얻어갔다. 이후 7월 UFC 239에서는 무패 파이터였던 벤 아스크렌을 경기 시작 5초만에 플라잉 니킥으로 쓰러뜨리며 보너스는 물론 UFC 사상 최단 시간 KO승리 기록을 세웠다. 마스비달이 디아즈마저 꺾고 올해를 끝까지 아름답게 마무리할 수 있을까.

디아즈는 지난 8월, UFC 241에서 3년만에 복귀전을 치렀다. 2016년 8월 이후 경기에 나서지 않았다는 사실이 무색할 만큼 녹슬지 않은 기량을 선보이며 앤소니 페티스에게 만장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이후 2개월이 조금 더 지난 시점에 연이어 경기를 갖는 디아즈가 마스비달과의 싸움에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BMF 벨트 사진 Ⓒ UFC 공식 쇼핑몰
BMF 벨트 사진 Ⓒ UFC 공식 쇼핑몰

한편, 두 싸움꾼의 맞대결로 주목받는 이번 UFC 244는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도 직접 관람할 예정이라고 알려졌다. 평소 데이나 화이트 UFC 대표와 각별한 사이이자, MMA 마니아로 소문난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 모습을 드러낼까.

UFC 244는 마스비달과 디아즈의 메인이벤트 외에도 흥미진진한 대진으로 주목받는다. 켈빈 게스텔럼과 대런 틸의 미들급 매치가 코메인이벤트로 준비돼있고, 스티븐 톰슨과 비센테 루케의 웰터급 경기, 헤비급의 데릭 루이스 대 블라고이 이바노프 경기 또한 차례를 기다린다. UFC 244는 내일(3일) 아침 7시 30분 언더카드부터 메인카드까지 모두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되며,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는 영어 해설과 국내 중계, 가장 빠른 다시보기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 UFC 244 대진 (경기순)

-메인카드

[웰터급] 호르헤 마스비달 vs 네이트 디아즈
[미들급] 켈빈 게스텔럼 vs 대런 틸
[웰터급] 스티븐 톰슨 vs 비센테 루케
[헤비급] 데릭 루이스 vs 블라고이 이바노프
 [라이트급] 케빈 리 vs 그레고르 길레스피

-언더카드
[라이트헤비급] 코리 앤더슨 vs 조니 워커
[페더급] 쉐인 버고스 vs 매크완 아미르콰니
[미들급] 브래드 타바레스 vs 에드먼 셰바지언
[헤비급] 안드레이 알롭스키 vs 자이르지뉴 로젠스트루이크
[여성 플라이급] 제니퍼 마이아 vs 캐틀린 추카기언
[웰터급] 라이먼 굿 vs 챈스 렌카운터
[페더급] 훌리오 아르세 vs 하킴 다우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