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UFC] 다리 부상 회복한 주니어 도스 산토스, UFN166서 커티스 블레이즈 상대로 복귀전
상태바
[UFC] 다리 부상 회복한 주니어 도스 산토스, UFN166서 커티스 블레이즈 상대로 복귀전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0.01.2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어 도스 산토스 Ⓒ인스타그램
주니어 도스 산토스 Ⓒ인스타그램

[랭크5=정성욱 기자] 25일(현지시간) 미국 노스케롤라이나에서 열리는 UFC Fight Night 166(이하 UFN 166)에서 헤비급 랭킹 3위 커티스 블레이즈(28, 미국/엘레베이션 파이트 팀)와 4위 주니어 도스 산토스(35, 브라질/노바 유니오)의 ‘묵직한 만남’이 펼쳐진다.

작년 11월 도스 산토스는 모스크바에서 알렉산더 볼코프를 만날 예정이었으나 심각한 다리 감염으로 인해 출전이 불발됐다. 2달만에 옥타곤에 돌아오는 그가 ‘부활’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 

도스 산토스의 감염은 생각보다 심각했다. 다리를 잃거나 죽을 수도 있었던 상황이었다. 그는 “훈련하면서 스스로 강하고 행복했다고 느꼈었지만, 갑작스럽게 일어난 일이었다”라고 힘들었던 당시를 회상했다. 그러나 이번 대회를 앞두고는 “아드레날린 주사를 맞은 기분”이라며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생사의 갈림길에 섰던 만큼 도스 산토스의 목표는 가볍지 않다. “벨트를 되찾아올 수 있다고 믿고, 그렇게 할 것이다. 그것은 시간과 노력의 문제”라며 타이틀 도전을 공언했다.

커티스 블레이즈는 챔피언 미오치치, 1위 코미어, 2위 은가누에 이어 랭킹 3위에 올라 있다. 지난해 치른 두 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며 상승세를 탔고, 타이틀 도전권이 눈앞에 있는 만큼 동기부여도 확실하다. 자신의 SNS 계정에 ‘1월 25일(현지시간), 나는 최고 버전의 내가 될 것이다’라고 선언한 블레이즈가 3연승을 달성하고 타이틀 도전에 다가갈 수 있을까.

한편, 이번 대회 코메인 이벤트를 장식하는 하파엘 도스 안요스와 마이클 키에사의 웰터급 매치 또한 시선을 끈다. 라이트급에서 웰터급으로 전장을 옮겨 활약하고 있는 두 파이터의 정면승부에서 누가 승자가 될까.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롤리에서 열리는 UFN 166은 26일 일요일 오전 10시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