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8 20:58 (월)
실시간
핫뉴스
[ZFC] '뮬란' 서예담 UFC 컨텐더 시리즈 진출…ZFC 소속선수 해외진출 도울 것
상태바
[ZFC] '뮬란' 서예담 UFC 컨텐더 시리즈 진출…ZFC 소속선수 해외진출 도울 것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0.02.04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예담 Ⓒ정성욱 기자
서예담 Ⓒ정성욱 기자

[랭크5=정성욱 기자] 제우스 FC(이하 ZFC) 간판 여성 파이터 '뮬란' 서예담(30, 파라에스트라 청주)이 UFC 컨텐더 시리즈에 진출한다. ZFC에 따르면 "ZFC와 함께한 서예담이 4월 상하이에서 열릴 예정인 UFC 컨텐더시리즈에 진출하게 됐다. 그간 ZFC가 진행해온 글로벌화의 첫 성과"라고 밝혔다.

ZFC는 작년부터 소속 선수들의 해외진출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그에 대한 첫 성과로 올해 열리는 ZFC 004 대회부터 해외 에이전시와의 협력해 소속 선수들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 서예담은 그 노력의 첫 결과다. 

해외 에이전시를 통해 다양한 나라의 격투 단체들과 교류할 예정이다. ZFC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선수들을 해외 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예정이다. ZFC 출신 선수들이 해외의 작은 단체 뿐만 아니라 UFC, 원 챔피언십과 같은 해외 메이져 단체로 많이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 

ZFC 전용재 대표는 “ZFC는 국내선수들이 세계로 진출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좋은 선수들이 해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열심히 돕겠다"라며 "서예담은 우리의 첫 성과이다. 그과 같은 실력있는 선수들이 나왔으면 한다. 최대한 돕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ZFC 004는 2월 29일(토)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TV스포츠채널 SPOTV+와 네이버 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