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3 (금)
실시간
핫뉴스
[UFC] 연달아 중지되는 UFC 경기들을 대하는 슬픈 해외 팬들의 '짤' 모음
상태바
[UFC] 연달아 중지되는 UFC 경기들을 대하는 슬픈 해외 팬들의 '짤' 모음
  • 이학로 통신원
  • 승인 2020.03.20 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랭크5=이학로 통신원] 한국에 '짤'이 있다면 해외에는 'MEME'이 있다. 해외 포털 사이트의 네티즌들은 각종 사진들을 스크린샷한 다음, 사람들이 공감할만한 상황과 제목을 접목시켜 많은 소통을 한다. 

해외의 종합격투기 커뮤니티에도 많은 'MEME (밈)'들이 올라온다.  최근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3개의 UFC 이벤트가 중지된 상태이다. 그러자 팬들의 패닉이 시작됬다. UFC 대표 데이나 화이트는 "UFC 런던, 콜럼버스와 포틀랜드는 연기가 되었지만 다음 달 17일에 열리는 UFC 249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팬들은 진정시키기 시작했다. 

이번 주 토요일에는 미국 메인 스포츠채널 ESPN에서 11시간동안 UFC 경기들을 재방송을 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미국의 모든 스포츠는 사실상 중단된 상태이다. 그래서인지 ESPN은 틀게 없는 상태에서 UFC 마라톤이라는 수단을 택했다.

지금 해외 사이트에서 떠도는 재미있는 MEME들을 몇 개 정리해봤다. 

1. '제발 바이러스로부터 허우적거리는 우리를 살려주세요'

맥그리거가 썩 좋아할만한 포스트는 아니다. 이 장면은 사실 많이 사용된다. 이번에는 바이러스로 고통받는 격투기 팬들의 다음 3-4주 모습을 보여주는건 아닐까. 

2. '언제까지 기다려야..' UFC 999

과연 팬들의 최고 관심은 토니 퍼거슨(미국, 36/팀 데스 클러치)과 하빕 누르마고메도프(31, 러시아/아메리칸 킥복싱 아카데미)의 경기 여부이다. 이들의 경기는 벌써 4번이나 무산된 상태. 코로나 바이러스로 UFC 249가 취소된다면 5번째 취소라는 대기록이 생긴다. 팬들은 기다리다 지친 상태. 밑에 MEME들이 팬들의 마음을 보여준다. 

3. '바이러스가 와도 절때 안 놓아 줄꺼야!!' 

이번 MEME의 희생양은 케빈 리(27, 미국/트라이스타 짐)가 되었다. 리는 지난 주 무관중으로 펼처진 UFC 브라질에서 찰스 올리베이라(30, 브라질/골드 팀 텍사스)에 서브미션 패했다. 리는 심판이 경기를 중단 시킨후에도 리는 바디락으로 올리베이라를 잡는 모습을 보이면서 그가 길로틴 초크로 혼미한 상태임을 증명했다. 

팬들은 이 장면은 놓치지 않고 MEME에 사용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모든 걸 취소시켜도 하빕과 퍼거슨의 대결은 못 놓아준다는 모든 팬들의 마음이 보인다. 리의 이 경기 모습은 다음에도 계속 재활용 될 듯하다. 

4. UFC 달? 도대체 어디서 해야될까?

현지 시간 18일 UFC 249가 열린 예정이었던 뉴욕주의 체육진흥회에서 통보가 날라왔다. "뉴욕에서는 UFC 249가 코로나 바이러스의 문제로 성사가 불가능하다"라는 뉴스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UFC 대표 데이나 화이트는 많은 장소를 물색중이라는 소식이다. 팬들도 많은 장소들을 언급하며 머리 굴리기에 나섰다. 한 팬은 "바이러스 걱정없는 곳으로 하자'라며 이 MEME을 만들었다. 

UFC 달 포스터

(참고로 왼쪽에는 조 로건 해설위원과 오른쪽에는 SPACEX의 CEO 일론 머스크이다.)

5. 이번 주말에는... 뭐하지?

코로나 바이러스로 미국의 많은 도시들이 LOCKDOWN에 들어갔다. 각종 식당과 술집이 2-3주 동안 문을 강제로 닫았고 시민들은 '사회적, 사교적 거리감'을 두며 집에 '방콕'을 해야된다. 격투기 팬들에게는 더더욱 악몽이다. 토요일의 모든 시간을 차지하는 UFC가 없으니 정말 뭐를 해야할까? 

UFC 없는 2일째..

6. "집에만 있다가... 애 생기겠네"

이번은 MEME은 아니다. 포스트의 주인공은 더스틴 포이리에. 포이리에의 아내 졸리가 트위터에 19금 글을 올렸다.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집에만 있는 중인데 이러다가 또 애 생길거 같아요!" 이 글은 본 포이리에는 굵은 가지 이모티콘을 쓰면 아내의 포스트를 리트윗 했다. 올해 12월에 크리스마스 베이비를 볼 수 있을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