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1 (목)
실시간
핫뉴스
UFC 파이트 아일랜드는 UAE 아부다비에 위치한 야스섬 - UFC 251등 3개 대회 개최
상태바
UFC 파이트 아일랜드는 UAE 아부다비에 위치한 야스섬 - UFC 251등 3개 대회 개최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0.06.12 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 아일랜드
파이트 아일랜드

[랭크5=정성욱 기자] 격투기 팬들이 궁금하게 생각했던 ‘UFC 파이트 아일랜드(UFC Fight Island)’의 정체가 공개됐다. 한국시간으로 10일 UFC와 아부다비 문화관광부는 아랍에미리트의 수도인 아부다비 지역에 위치한 ‘야스 섬(Yas Island)’에서 현지시간으로 오는 7월 11일 개최 예정인 ‘UFC 251’과 15일, 18일, 25일 연이어 열리는 ‘UFC Fight Night’ 세 개의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UFC 파이트 아일랜드’에서 펼쳐지는 모든 경기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스포티비 온(SPOTV ON)을 통해 독점 생중계될 예정이다.

‘UFC 파이트 아일랜드’는 UFC 대표 데이나 화이트를 통해 처음 언급됐다. 전 세계에서 코로나19로 인해 프로 스포츠 경기가 중단되면서 데이나 화이트 UFC 대표는 대회 개최를 위한 ‘파이트 아일랜드’ 계획에 착수했다. UFC 이벤트가 아랍에미리트에서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2010년과 2014년, 그리고 2019년에도 개최된 바 있다. 특히, 작년 9월 야스 섬에서 열렸던 ‘UFC 242: 하빕 vs 포이리에’ 경기에는 약 1만 4천여 명 이상의 격투기 팬들이 경기장을 찾았다.

야스 섬은 아랍에미리트 내 최고의 레저 시설과 쇼핑센터,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고루 갖추고 있다. 아부다비 문화관광부는 섬 내 커뮤니티 안전을 위한 가이드라인도 마련했다. 야스 섬 내 10 제곱 마일(25km2)에 달하는 안전 구역을 지정했다. 이 구역 안에는 경기장, 호텔, 트레이닝 시설과 식당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UFC 선수들과 코치, 경기 관계자 외 출입을 엄격히 제한한다.

‘UFC 파이트 아일랜드’ 경기는 세계 각국의 미디어 채널과 ‘페이퍼뷰(Pay-Per-View)’를 통해 전 세계 175개 국가와 지역에서 40개 언어로 전 세계 10억 가구에 방영될 예정이다. 이 뿐만 아니라, ‘UFC 아라비아(UFC Arabia)’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아랍에미리트와 그 외 중동지역, 북아프리카에서도 UFC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으며, 해당 지역에는 UFC 처음으로 아랍어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도 제공된다. ‘UFC 아라비아’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웹 기반은 물론 스마트 기기 환경에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야스섬 위치(구글 지도)
야스섬 위치(구글 지도)
야스섬 위치(구글 지도)
야스섬 위치(구글 지도)

히 모하메드 칼리파 칼 무바라크(HE Mohamed Khalifa Al Mubarak) 아부다비 문화관광부 장관은 이번 발표에 대해 “UFC와 파트너십 2년째를 맞이하며 가장 성공적인 협업 중 하나”라며, “UFC의 오랜 노고와 협조로 오랫동안 기다려 온 세계적인 ‘파이트 아일랜드’ 이벤트를 발표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역사적인 이벤트의 성공적인 개최와 함께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 코치 등 지역 커뮤니티의 안전을 위해 아부다비의 모든 정부 기관과 긴밀히 공조했다”며, “우리는 전 세계에 다시 한 번 문을 열 준비가 되어있다”라고 전했다.

데이나 화이트(Dana White) UFC 대표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UFC 경기를 치르기 위해 ‘파이트 아일랜드’를 고안했다”며, “아부다비는 지난 10년간 그리고 앞으로 펼쳐질 대회들을 개최하는데 최상의 장소로 개인 운동 시설부터 경기장까지 그동안 선수들이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일생 일대의 경기장을 짓고 있다”며 파이트 아일랜드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어 “그 누구도 잊을 수 없는 경험이 될 것”이라고 덧붙이며, “하루빨리 선보이고 싶은 마음에 들떠있다”고 말했다.

‘UFC 파이트 아일랜드’에서 펼쳐질 ‘UFC 251’과 세 개의 ‘UFC Fight Night’ 이벤트별 세부 내용과 대진은 추후 다시 공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