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7 14:07 (일)
실시간
핫뉴스
아토무브컵 주짓수 대회 22일 인천 부평서 개최…메인이벤트는 이바름 vs 송민종
상태바
아토무브컵 주짓수 대회 22일 인천 부평서 개최…메인이벤트는 이바름 vs 송민종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0.08.1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랭크5=정성욱 기자] 스포츠 전문 브랜드 아토무브(ATOMUV)가 주관하고 주최하는 '아토무브컵 주짓수 001' 대회가 8월 22일 오후 1시 부평그래플링아카데미에서 개최된다. 메인이벤트 무제한급 노기룰 이바름(청라 그레이시 주짓수)과 송민종(몬스터 하우스)의 대결을 시작으로 총 다섯 경기가 열린다. 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 대회는 무관중으로 치러진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열리지 못하고 있는 주짓수 대회를 대신하고자 열리는 것으로 주최측에 따르면 "묵묵히 수련하고 있는 주짓수인들을 위한 무대를 만들고자 했다"라며 "시기가 시기인 만큼 출전 선수를 최소화 하고 매니아들이 보고자 하는 프로페셔널하고 집중도 있는 경기를 선사하고자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의 메인이벤트는 '주지떼로' 이바름과 전 로드 FC 플라이급 챔피언 송민종의 대결이다. 이바름은 과거 주짓수 대회가 있으면 모두 참가했으며 입상까지 했던 성실하고 실력있는 주짓수 선수다. 송민종은 로드 FC 플라이급 챔피언을 지냈으며 작년 원 워리어 시리즈에 출전해 2연승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주지떼로와 종합격투기를 기반으로 하는 그래플러가 노기 주짓수에서 어떤 실력을 보여줄지 관심이 가는 매치. 주최측은 "이들의 대결은 평소 매니아들이 생각했던 대진이었기에 추진하게 됐다. 이 뿐만이 아니라 레슬링, 유도 등 그래플링 종목과 주짓수의 대결도 한 번 진행해볼 계획"이라고 이야기했다.

이바름, 송민종
이바름, 송민종

아토무브 대회는 앞으로 주짓수로만 국한하지 않고 레슬링, 유도, 종합격투기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주최측은 "주짓수라는 한 가지 종목에 머무르지 않을 것이다. 레슬링, 유도, 종합격투기 등 투기 종목을 기획하고 있으며 대회가 확정되면 추후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22일 부평그래플링아카데미에서 열리는 '아토무브컵 주짓수 001' 대회는 오후 1시에 시작해 총 다섯 개의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영상은 유튜브 '정도한 격투기 TV'에 모두 업로드 될 예정이다.

아토무브컵 주짓수 001 대진
- 2020년 8월 22일 (토) 오후 1시, 부평그래플링아카데미 (인천광역시 부평구 대정로 66 다운타운 3층)
- 주최 및 주관 : 아토무브 ATOMUV

[무제한급 NO GI] 이바름(청라 그레이시 주짓수) vs 송민종(몬스터 하우스)
20분 서브미션룰 (힐훅 제외)

[-68kg NO GI] 김경중(플레임짐) vs 최상현(플로우짐)
10분 서브미션룰 (니바, 힐훅 제외)

[퍼플 무제한급 GI] 이창완(청라 그레이시 주짓수) vs 이아협(계양 트라이스톤)
10분 서브미션룰 (힐훅 제외)

[-82kg Gi 원매치] 조현기(크리스김 아카데미) vs 구본환(리라짐)
7분 ibjjf룰 (0:0으로 끝나면 서든매치) 

[-82kg Gi 원매치] 김정철(GP짐) vs 구본철(리라짐)
7분 ibjjf룰 (0:0으로 끝나면 서든매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