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8 20:58 (월)
실시간
핫뉴스
"'코리아 메타모리스'를 꿈꾼다" 아토무브컵 주짓수 대회 001 성료
상태바
"'코리아 메타모리스'를 꿈꾼다" 아토무브컵 주짓수 대회 001 성료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0.08.2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토무브컵 001 포스터
아토무브컵 001 포스터

[랭크5=부평, 정성욱 기자] 22일 인천시 부평구 부평 주짓수 아카데미에서 스포츠 전문 브랜드 아토무브(ATOMUV)가 주관 및 주최로 '아토무브컵 주짓수 001'가 열렸다. 메인이벤트로 세간의 관심을 이끌었던 주지떼로 이바름(청라 그레이시 주짓수)과 MMA 파이터 송민종(몬스터 하우스)의 대결은 20분간의 혈투 끝에 무승부로 막을 내렸다. 

그레이시 주짓수로 스타일을 바꾼 이바름은 한때 '공무원'이라는 별명 처럼 매달 주짓수 대회에 등장해 입상하던 선수였다. 인천 청라 그레이시 주짓수의 수장이 된 이후 오랜만에 주짓수 경기에 나섰다. 로드 FC 플라이급 챔피언 출신으로 최근 원 워리어 시리즈에서 연승을 이어가고 있는 송민종도 오랜만에 주짓수 대회에 등장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대회 출전이 어려운 상황에서 아토무브 주짓수 대회가 단비와도 같았다. 이들은 20분간 '서브미션 온리' 룰로 혈투를 벌였다. 포인트 없이 진행된 경기인 만큼 자유롭고 다체로운 포지션이 나왔고 다양한 시도가 이어졌다. 이들의 대결은 무승부로 막을 내렸지만 새로운 시도와 다양한 상황을 볼 수 있었던 흥미로운 경기였다.

코메인이벤트는 레슬링 베이스의 종합격투가 김경중(플레임짐)과 주지떼로 최상현(플로우짐)의 대결이었다. 레슬러 출신이자 종합격투가인 김경중과 주지떼로 최상현은 이노끼-알리 포지션이 경기 대부분을 차지하면서 경기는 무승부로 막을 내렸다. 김경중은 스탠딩 자세에서 최상현의 머리를 미는 행위가 타격으로 간주되어 몇 차례 주의를 받기도 했다. 양 선수가 좀 더 적극적으로 상대의 전장으로 들어가 과감한 플레이를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경기였다.

3경기는 보라 띠 무제한급 도복 주짓수 경기로 그레이시 주짓수의 이창완과 이아협의 대결이 진행됐다. 이바름 관장의 청라 그레이시 주짓수 소속인 이창완 또한 그레이시 주짓수 특유의 과감한 경기 운영,  특히 경기가 마무리 될 수도 있었던 몇 차례 위기에서 빠져 나오던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10분의 일진일퇴를 거듭한 끝에 두 선수의 경기 또한 무승부로 마무리 됐다.

2경기는 82kg 도복 원매치로 조현기(크리스김 아카데미)와 구본환(리라짐)이 대결해 구본환이 어드밴티치 1포인트라는 간발의 차로 승리를 거뒀다. 경기 초반 스탠딩에서 공방전을 펼친 두 선수는 조현기의 셀프 가드를 시작으로 그라운드 공방을 펼쳤다. 약 3분이 지난 상황에서 구본환이 오른쪽 다리를 잡고 앵클락을 노렸으나 조현기가 몸을 돌려 빠져나와 50/50 가드 상태를 만들었다. 이때 구본환의 공격시도에 어드밴티치 1점이 부여됐다. 1분여 남은 상황에서 구본환은 탑 포지션에서 조현기는 가드 포지션에서 공방을 펼치며 일진일퇴를 거듭했다. 경기 종료직전 조현기의 마지막 테이크 다운 시도가 있었지만 스프롤로 구본환이 피하며 경기가 종료됐다. 경기후 판정에 대한 비디오 판독 요청이 있었으나 경기 위원회와 심판이 확인한 결과 번복 없음으로 결론 났다.

1경기로 펼쳐진 82kg급 도복 원매치 김정철(GP짐)과 구본철(리라짐)의 대결은 구본철이 압도적인 실력으로 11포인트를 획득해 승리를 거뒀다. 구본철은 먼저 김정철을 가드로 이끈 뒤 스윕을 성공하며 2포인트를 획득했다. 탑 포지션에서 2분 넘게 공방을 펼친 끝에 사이드 포지션을 점유하며 가드 패스로 3점을 획득했다. 사이드 포지션에서 1분간 공방을 펼친 후 순간 왼쪽 다리를 박차며 풀 마운트를 점유, 4점을 획득했다. 김정철의 강력한 방어가 이어졌지만 두 다리를 단단히 잠근 구본철이 마운트를 점유한후 포지션을 유지했다. 김정철은 온 힘을 다해 마운트를 빠져나와 일어섰으나 구본철의 클로즈드 가드가 묶여 있었다. 이어서 구본철은 딥 하프 가드를 시도해  김정철을 그라운드로 이끌었고 오른쪽 다리를 묶은 상태에서 스윕을 시도해 성공했다. 이후 탑 포지션의 구본철과 가드 포지션의 김정철의 공방이 있었으나 경기는 그대로 마무리 됐다.

아토무브의 정도한 대표는 "코로나19로 대회가 없는 가운데 선수들에게 대회 출전 기회를 주고 싶었기에 이번 대회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한국의 메타모리스를 꿈꾼다. 주짓수 선수들간의 대결 뿐만 아니라 주짓수 선수와 타 종목-레슬링, MMA, 유도 선수 등과 매치업을 기획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추후 계획을 전했다. 한편 아토무브컵 002회는 10월로 예정되어 있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될 경우 대회 연기 가능성 또한 있다고 주최측은 전했다.

아토무브컵 주짓수 001 대회 결과
- 2020년 8월 22일 (토) 오후 1시, 부평그래플링아카데미 (인천광역시 부평구 대정로 66 다운타운 3층)
- 주최 및 주관 : 아토무브 ATOMUV

[무제한급 NO GI] 이바름(청라 그레이시 주짓수) vs 송민종(몬스터 하우스)
20분 서브미션룰 (힐훅 제외)
- 20분 종료 무승부

[-68kg NO GI] 김경중(플레임짐) vs 최상현(플로우짐)
10분 서브미션룰 (니바, 힐훅 제외)
- 10분 종료 무승부

[퍼플 무제한급 GI] 이창완(청라 그레이시 주짓수) vs 이아협(계양 트라이스톤)
10분 서브미션룰 (힐훅 제외)
- 10분 종료 무승부

[-82kg Gi 원매치] 조현기(크리스김 아카데미) vs 구본환(리라짐)
7분 ibjjf룰 (0:0으로 끝나면 서든매치) 
- 구본환 승(어드밴티치 1포인트)

[-82kg Gi 원매치] 김정철(GP짐) vs 구본철(리라짐)
7분 ibjjf룰 (0:0으로 끝나면 서든매치) 
- 구본철 승(11 포인트 획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