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8 20:58 (월)
실시간
핫뉴스
오일학 10초 KO승, 젊은피 박시원, 지영민, 신유진 연승행진…ARC 003
상태바
오일학 10초 KO승, 젊은피 박시원, 지영민, 신유진 연승행진…ARC 003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0.10.19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일학 Ⓒ 정성욱
오일학 Ⓒ 정성욱

[랭크5=잠실, 정성욱 기자] 슬림해진 '마우이' 오일학(18, 팀스트롱울프)가 10초만에 KO승을 거뒀다. 박시원, 지영민, 신유진 등 젊은 파이터들이 연승을 이어갔다. 

18세 고등학생 오일학이 제대로 일을 냈다. 대선배 김은수를 상대로 10초 만에 승리를 거두며 ARC 대회 신기록을 세웠다.

‘특전사 출신’ 김은수는 현직 관장이자 BJ홍구의 격투기 스승으로 경기 경험이 많은 베테랑이다. 이번 경기 전까지 13경기에 출전, 판정을 단 한 번도 가지 않을 정도로 화끈하게 경기해 오일학과의 난타전이 기대됐다.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경기는 일방적이었다. 터프하기로 유명한 김은수를 상대로 오일학이 대반란을 일으킨 것.

파운딩으로 마무리하는 오일학 Ⓒ 정성욱
파운딩으로 마무리하는 오일학 Ⓒ 정성욱

경험에서 밀리며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는 의견이 있었지만, 오일학은 단 10초 만에 김은수를 꺾었다. 경기 시작 직후 접근하는 김은수에게 라이트 훅을 정확히 적중시키며 다운을 얻어냈다. 이후 파운딩 동작도 깔끔하게 연결시키며 심판의 경기 종료 사인을 받아냈다.

파운딩 치는 지영민 Ⓒ 정성욱
파운딩 치는 지영민 Ⓒ 정성욱

4경기에 출전한 지영민(22, 병점MMA)은 ARC 1회에 이어 TKO승을 거두며 연승행진을 이어갔다. 지영민은 김용근과 박재성의 대결에서 김용근의 대체 선수로 투입됐는데, 상대인 박재성도 부상을 당하며 고동혁과 대결하게 됐다.

약 10cm의 신장 우위를 보인 지영민이 거리 싸움에서 승리했다. 고동혁이 거리를 좁히며 클린치 상황을 만들어냈지만, 그 이상의 성과는 얻지 못하며 결국 파운딩 공격에 무릎을 꿇었다.

헤드킥 차는 박시원 Ⓒ 정성욱
헤드킥 차는 박시원 Ⓒ 정성욱

4연승의 박시원(18, 팀스턴건)은 박찬수를 상대로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경기 전부터 신경전을 벌인 두 선수는 케이지 안에서도 화끈한 타격전을 보여줬다. 박시원은 185cm의 큰 키를 활용한 거리 싸움으로 1라운드부터 박찬수를 괴롭혔다. 박찬수가 좀처럼 거리를 잡지 못하는 사이 잽과 킥으로 원거리 공격을 날카롭게 적중시켰다. 박찬수가 클린치 상황을 만들자 곧바로 방어하고, 회피하며 좀처럼 틈을 주지 않았다.

2라운드부터는 박찬수가 거리 싸움에 적응된 모습이었다. 킥을 섞으면서 상대의 움직임을 둔화시킨 박찬수는 거리를 좁히며 자기 거리에서 타격을 시도했다. 1라운드보다는 훨씬 나은 모습이었다. 그러나 박시원이 테이크다운에 성공하기 직전 박찬수가 케이지를 잡으며 방어하는 반칙을 저질러 감점을 받았다. 포인트 싸움에서 우위가 있었던 박시원이 더욱 우위를 점하는 순간이었다.

박시원 Ⓒ 정성욱
박시원 Ⓒ 정성욱

이는 3라운드에서도 영향을 끼쳤다. 계속해서 웃으며 여유를 보이는 박시원과 달리 박찬수는 점수를 따내야 하는 상황이었다. 도발을 하며 상대를 흔들어보려고 했지만, 박시원은 좀처럼 흔들리지 않았다. 결국 승부도 3-0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 박시원의 승리였다.

신유진(좌측) Ⓒ 정성욱
신유진(좌측) Ⓒ 정성욱

이날 유일 여성 경기였던 신유진(16, 송탄MMA)과 김유정(22, 팀지니어스)의 대결은 신유진의 판정승으로 막을 내렸다. 경기 초반부터 신유진은 특유의 매서운 펀치와 킥으로 김유정을 공략했다. 김유정은 준비해온듯한 레슬링으로 신유진을 괴롭혔다. 단단히 그립을 잡고 신유진을 뽑아 들어 수차례 넘어뜨렸다.

김유정 Ⓒ 정성욱
김유정 Ⓒ 정성욱

레슬링과 그라운드에서 우위를 보이는 듯 한 김유정이었지만 신유진이 그라운드에서 주짓수 실력을 발휘하며 경기는 뒤집어졌다. 신유진은 스텐딩에서 타격으로 공략하면서도 그라운드로 가면 암바, 트라이앵글 초크와 같은 서브미션으로 김유정을 괴롭혔다. 3라운드가 모두 마무리 됐고 타격과 서브미션으로 김유정을 공략한 신유진이 심판 판정 2-1로 승리를 거뒀다.

ARC 003 대회 결과
- 2020. 10. 17, 서울 잠실 롯데월드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

[97kg 계약] 김은수 VS 오일학
오일학, 1라운드 10초 TKO승(펀치)

[무제한급] 배동현 VS 류기훈
류기훈, 3라운드 종료 판정승(1-2)

[72kg 계약] 박찬수 VS 박시원
박시원, 3라운드 종료 판정승(0-3)

[69kg 계약] 양지용 VS 한민형
양지용, 1라운드 1분 29초 KO승(펀치)

[페더급] 지영민 VS 고동혁
지영민, 2라운드 2분 35초 TKO승(파운딩)

[스트로급] 신유진 VS 김유정
신유진, 3라운드 종료 판정승(2-1)

[90kg 계약] 기노주 VS 정승호
기노주, 3라운드 종료 판정승(1-2)

[밴텀급] 김윤중 VS 민신희
민신희, 3라운드 종료 판정승(3-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