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30 10:47 (월)
실시간
핫뉴스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30승 무패 기록은 이제 시간문제"
상태바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30승 무패 기록은 이제 시간문제"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0.10.2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C) RANK5 DB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C) RANK5 DB

[랭크5=정성욱 기자] UFC 라이트급 챔피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32, 러시아)는 엄청난 기록을 앞두고 있다. 현재 그의 종합격투기 전적은 28승 무패. 20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파이트 아일랜드/야스섬에서 열리는 UFC 254에서 저스틴 개이치를 쓰러뜨리면 1승을 더해 29승 무패 기록을 세운다. 

상대한 선수들도 어마어마하다. 코너 맥그리거, 더스틴 포이리에, 알 아이아퀸타, 에스손 바르보자, 하파엘 도스 안요스와 같은 선수들을 모두 제압하고 UFC에서도 12연승을 기록중이다.

야후 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30승 무패라는 기록에 대해 물어보자 누르마고메도프는 "30승 무패 기록, 이건 굉장한 기록이 될 거다. 마치 종합격투기의 메이웨더와 같은 느낌일 것이다. 기다려라. 곧 기록에 도달할 것"이라고 호언장담했다.

30승 고지에 가기 위해선 저스틴 개이치를 물리쳐야 한다. 개이치도 만반의 준비를 한 듯 하다. 그는 옥타곤 중앙에서 싸울 것이며 절대 케이지쪽으론 발을 들이지 않겠다라고 인터뷰를 통해 이야기한바 있다.

누르마고메도프가 개이치에게 승리를 한다고 예상할 때 그 다음 상대 또한 관심이 모아진다. 부상으로 인해 코로나로 인해 수차례 연기 됐던 토니 퍼거슨과의 경기가 성사 될지, 혹은 재대결을 원하며 미디어를 통해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코너 맥그리거가 될 것인지도 흥미로운 포인트다. 둘 가운데 누구와 경기가 성사되도 빅 매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무엇보다 둘 중 하나가 30승의 제물이 될 것인지, 혹은 29연승으로 마무리하게 만들지도 궁금한 사실이다.

인터뷰에서 누르마고메도프는 "이번에 개이치를 물리치고, 다른 한 명에게 더 승리를 거두면 나는 (종합격투기)역사에 남는 인물이 될 것이다"라며 "아니 나는 이미 이름을 남길 무언가를 했다. 2년전 맥그리거와의 대결과 그에 따른 에피소드는 50년이 지나도 사람들에게 회자될거야. 마치 무하마드 알리와 조 프레이저의 대결처럼"이라고 답했다.

또한 누르마고메도프는 "내 이름은 이미 역사에 남겨져 있으나 (그것을 더욱 빛낼) 발자취를 남겨야 한다. 저스틴 개이치는 나의 격투역사의 발자취를 남기기 위한 좋은 상대"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