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MKF] 복귀전 승리 김세기, '악몽을 꾸었다. 좋게 기억될 악몽'
상태바
[MKF] 복귀전 승리 김세기, '악몽을 꾸었다. 좋게 기억될 악몽'
  • RANK5
  • 승인 2016.05.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후 소감을 이야기하는김세기

[랭크5=인천, 정성욱 기자] 지난 계체량 인터뷰에서링에 오르는 것이 꿈꾸는 것과 같다라고 이야기 했던 김세기(38, 세기짐). 그는 오늘 '2016 MKF 얼티밋 빅터 02' 경기를'악몽'이라고 이야기했다. 사실김세기는 그답지 않게공격적이지 못했고 난타전 또한 펼치지 못했다.

김세기스스로도 마음에 들지 않는 이 경기를'악몽'이라 이야기한 것.하지만 김세기는 한편으로 '악몽이지만 기분좋은 악몽'이라고 말했다. 이 악몽을 다른 사람들이 꾸지 않도록 이야기해줄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는 것이 그의 이번 경기에 대한 평가다.

이하 인터뷰 전문

- 드디어 오늘,꿈을 꿨다. 좋은 꿈인가 악몽인가?

▲ 악몽이다. 악몽인데 좋게 기억될 악몽. 왜냐하면 경기 내용이 지금까지 한 시합 중에서도 정말 나 답지 않게 망설이고 조바심 내고, 보이는데도 공격하지 못하고 이게 너무 안 좋은 기억인데 처음 한 기억이라서. 나중에 돌이켜보면 체육관 수련생들에게 가르쳐줄 때도 그렇고 나와 같은 길을 걷는 후배들에게도 이야기해줄 것이 하나 더 생긴것 같다. 그래서 악몽이지만 기분 좋은 악몽이라 생각한다.

- 오랜만에 꾸는 꿈이기에 그렇지 않을까?

▲ 그렇다. 이 꿈을 3년 동안 상상만 했으니까. 좋긴 한데 시합 내용이 좋지 않아서.

- 오늘 시합때 상대 선수에게 맞아보니 어떻던가? 많이 아프던가?

▲ 몸살이 와서 컨디션이 좋진 않았지만, 상대 선수의 타격은 전혀 아프지 않았다. 마지막에는 난타전을 하고 싶었는데 상대 선수가 피해서 제대로 해보지 못했다. 몇대 맞아 봤는데 안 아프더라. 괜찮네~라는 생각이 들더라. 그때 부터 욕심이 생겼다고 해야하나? 로우킥이나 주먹이 보이기 시작하니 너무 욕심히 생겨서 오히려 타격을 제대로 못했던 것 같다.

- 경기 내내 말을 많이 하던데 어떤 이유가 있었나?

▲ 긴장을 풀기 위한 방편이었다. 우스게 소리 했던게 나 스스로 경직되었던 부분을 풀어보기 위해 노력했던 것이다. 원래 나는 그렇게 하면서 스스로 웃고 하며 경직을 푸는데 이번에는 좀처럼 긴장이 풀리지 않았다. 오늘은 더 부산스럽게 이야기하고 떠든것 같다. 나 나름대로 긴장 해소 방법이다.

- 오늘 등장은 얌전하게 나올 예정이라 했는데, 역시나 활달한 성격 답게 등장했다.(웃음)

▲ 그게....내가 워낙 긴장을 많이 해서....나중에 보면 아시겠지만 백스테이지에서 스텝들이 내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여러모로 노력한다. 그렇게 진장했던 나지만, 링에서 내 이름을 부르면 나도 모르게 갑자기 기분이 업된다. 어찌보면 내 이름을 부르기 전까지 나는 도망갈 수 있다. 하지만 내 이름이 불리게 되면 무조건 링에 나가야만 한다. '에이 모르겠다. 나가자~'라는 마음에 기분이 업되고 그 기분에 등장신에서도 그런 모습이 나오는 것 같다.

- 아까 김세기 선수 세컨쪽을 봤는데 엄청 큰 양은 주전자를 사용하더라.(웃음)

▲ 내 트레이드 마크다. 근데 그 주전자를 써본 사람이라면 다른거 절대 못쓴다. 정말 좋다. 보통은 물을 입에 부어 줘야 하는데 그 주전자는 내가 입에 물고 빨면 쉽게 물을 마실수 있다. 정말 좋고 편하다. 사실 예전에 각설이 복장을 하고 등장했을때 복장과 맞추기 위해 가져왔던 소품이었는데 이젠 너무 좋아서 그것만 쓴다.

- 앞서 경기가 끝나고 9월 대회가 확정되었다.

▲ 이번 시합 내용이 좋지 않아서 관계자 분들에게 제대로 보여줘야겠다는 책임감이 생겼다. 하다 못해 시원하게 난타전이라도 했다라면 모르겠는데 그것도 하지 못했고. 너무 보여준 것이 없어 아쉬운 부분이 많았다. 9월 대회에선 오늘의 아쉬웠던 부분을 꼭 만회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

-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계획

▲ 지금 조금씩 종합격투기(MMA)도 수련하고 있다. 당장 종합격투기에 나선다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MMA라는 분야의 꿈도 한 번 꿔볼까 생각하고 있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