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前 UFC女스타, 맨주먹 대회서 5R 판정패
상태바
前 UFC女스타, 맨주먹 대회서 5R 판정패
  • 유병학 기자
  • 승인 2021.02.0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지 반젠트 인스타그램
Ⓒ 페이지 반젠트 인스타그램

[랭크5=류병학 기자] UFC 여성 아이콘이던 페이지 반젠트(26, 미국)가 맨주먹으로 복싱 경기를 펼치는 대회의 데뷔전에서 판정패했다.

반젠트는 6일 베어너클파이팅챔피언십(BKFC) '너클마니아' 메인이벤트에서 브리튼 하트에게 5라운드 종료 만장일치 판정패를 당했다.

하트는 경기 내내 더 나은 복싱을 선보였다. 반젠트는 빠른 잽과 기습적인 오른손 스트레이트로 활로를 펼치려 했으나 끝내 파훼법을 찾지 못했다. 모든 심판은 49대 46으로 하트의 손을 들어줬다.

승리 후 하트는 "굉장히 기쁘다. 나를 믿지 않는 사람이 아닌, 나를 믿는 사람을 위해 이순간을 만들었다"고 기쁨을 표출했다. 하트와 반젠트는 경기 전 계체량 행사에서도 난투극을 벌이며 으르렁거렸다.

지난해 반젠트는 의외의 선택을 감행했다. UFC를 떠나 얼굴에 상처가 많이 생길 수 있는 BKFC와 다 경기 독점 계약을 체결한 것. 반젠트는 UFC보다 BKFC의 대전료가 10배나 많다며 만족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반젠트는 BKFC 데뷔전에서 낙심한 표정을 보이며 링 밖으로 내려왔다. 자신의 경기력에 크게 실망한 모습이었다.

2012년 종합격투기에 데뷔한 그녀는 2014년 UFC 여성부 스트로급에서 활동하며 인지도를 쌓았다. 8승 5패를 기록하고 승과 패를 반복한 끝에 지난해 7월 옥타곤을 떠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