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코리안 좀비' 정찬성, 6월 UFC서 복귀…상대 이게 확정적
상태바
'코리안 좀비' 정찬성, 6월 UFC서 복귀…상대 이게 확정적
  • 유병학 기자
  • 승인 2021.04.0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Jeff Bottari/Zuffa LLC
Ⓒ Jeff Bottari/Zuffa LLC

[랭크5=류병학 기자] '코리안 좀비' 정찬성(34, 코리안좀비MMA)이 약 8개월 만에 돌아온다.

4일 ESPN은 "정찬성과 댄 이게가 6월 20일 UFC 대회의 메인이벤트에서 페더급 경기를 갖기 위해 협상을 진행 중이다"라고 보도했다.

지난달 'UFC 파이트 나이트 187'에서 게빈 터커를 상대로 22초 만에 KO승을 거둔 댄 이게(29, 미국)가 원하는 대결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이게는 그동안 꾸준히 정찬성과의 대결을 요청해왔다. 터커를 쓰러뜨린 직후 "정찬성과 싸우려고 계속 노력해왔다. 근데 그는 날 모른다고 하더라. 6연승을 기록했었는데도 모른다더라. 오늘 인상적인 KO승을 거뒀다. 이제 그와 싸울 명분을 갖췄다고 생각한다"고 강하게 외쳤다.

당시 정찬성도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게에게 "축하해. 이젠 널 알아"라고 응답했다.

UFC 페더급 공식 랭킹 8위 이게는 지난해 7월 'UFC on ESPN 8' 메인이벤트에서 6위 켈빈 케이터에게 5라운드 종료 0대 3 판정패하기 전까지 무려 6연승을 질주 중이었다.

UFC 페더급 공식 랭킹 5위 정찬성은 지난해 10월 'UFC 파이트 나이트 180' 메인이벤트에서 2위 브라이언 오르테가에게 5라운드 종료 0대 판정패한 뒤 꾸준히 복귀전을 준비해왔다. 그는 오르테가에게 지기 전까지 헤나토 카네이로, 프랭키 에드가를 1라운드 (T)KO로 제압하며 상승세를 탄 바 있다.

한편 이 대회에는 국내 페더급 파이터 '스팅' 최승우도 출전한다. 줄리안 에로사를 맞아 3연승에 도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