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3 (금)
실시간
핫뉴스
UFC 여성 플라이급 챔피언 발렌티나 셰브첸코, TKO승으로 6차 방어 성공
상태바
UFC 여성 플라이급 챔피언 발렌티나 셰브첸코, TKO승으로 6차 방어 성공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1.09.26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렌티나 세브첸코 Ⓒ인스타그램
발렌티나 셰브첸코 Ⓒ인스타그램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UFC 여성 플라이급 챔피언 발렌티나 셰브첸코(33, 키르기스스탄)가 6차 방어를 성공했다. 26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티 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UFC 266에서 로렌 머피(38, 미국)를 4라운드 4분 TKO 승으로 승리했다.

1라운드 두 선수 모두 타격 거리를 잡는 듯 보였다. 셰브첸코는 원 거리에서 대시하며 원투 펀치에 이은 레그킥으로 타격을 가했다. 머피는 상대가 대시하면 펀치를 뻗어 응대했다. 라운드 막바지 셰브첸코의 테이크다운이 성공했고 탑 포지션을 유지한 상태에서 라운드가 종료됐다.

2라운드 셰브첸코가 테이크다운을 시도했으나 오히려 머피가 케이지로 몰았다. 셰브첸코의 왼손 오버핸드 훅이 적중했다. 머피가 들어오면 카운터 훅을 적중했다. 라운드 중반 머피의 펀치를 피한 셰브첸코의 카운터 테이크다운을 성공했다. 가드 패스를 하려 노력한 셰브첸코였지만 성공하지 못하고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3라운드 머피는 반전을 위한 공격을 펼쳤지만 셰브첸코가 펀치와 킥으로 응수해 쉽게 들어가지 못했다. 오른손 잽으로 공격을 끊었고 가까이 들어와도 원투 펀치에 이은 레그킥으로 공격했다. 30초가 남은 상황 셰브첸코의 카운터 테이크다운이 이어졌고 넘어뜨리지 못한 채 라운드가 끝났다.

경기는 4라운드에 마무리됐다. 라운드 중반 셰브첸코의 앞 손 카운터 훅이 적중하자 머피가 흔들렸다. 펀치 연타가 이어졌고 테이크다운이 이어졌다. 탑 포지션에서 엘보 파운딩 연타가 이어지자 심판이 경기를 중지했다. 4라운드 4분 TKO 승으로 발렌티나 셰브첸코가 6차 방어 성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