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15:23 (화)
실시간
핫뉴스
'하빕 친구' 이슬람 마카체프, 태클에 이은 기무라로 9연승 행진
상태바
'하빕 친구' 이슬람 마카체프, 태클에 이은 기무라로 9연승 행진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1.10.31 0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펀치를 뻗는 이슬람 마카체프 ⒸJeff Bottari/Zuffa LLC
펀치를 뻗는 이슬람 마카체프 ⒸJeff Bottari/Zuffa LLC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하빕 친구' 이슬람 마카체프(30, 러시아)가 9연승을 이어갔다. 31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파이트 아일랜드(야스섬)에서 열린 UFC 267에서 댄 후커(31, 뉴질랜드)를 기무라로 1라운드 2분 25초 만에 제압했다. 

경기는 짧았다. 중앙을 점유하고 공격을 펼치려 했던 댄 후커에게 마카체프가 투 레그 테이크다운을 성공했다. 일어나기 위해 케이지로 후퇴한 댄 후커였지만 곧바로 마카체프가 탑을 점유했다.

하프 가드 상태에서 기무라를 노리며 가드패스를 노린 마카체프는 사이드 포지션 점유함과 동시에 기무라를 걸었다. 댄 후커가 강하게 반발하자 목에 다리를 걸고 기무라록을 완성해 탭아웃을 받아냈다.

경기후 이슬람 마카체프는 "이전 상대들은 랭킹이 낮았기 때문에 이야기하기 힘들었지만, 이번 상대가 랭킹 6위였기에 이야기할 수 있다. 내가 타이틀 도전권을 받아야 한다"라며 "그라운드만 가면 내가 이길 수 있다고 확신했다. 종합격투기의 그래플링에선 라이트급 최강이 나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경기에선 UFC 라이트급 챔피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가 세컨드로 나와 눈길을 끌었다. 또한 '미니 하빕'으로 유명한 하즈불라가 마카체프를 함께 응원하여 주목을 끌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