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7 10:39 (화)
실시간
핫뉴스
강지원, 부셰사 주짓수 넘지 못하고 서브미션패
상태바
강지원, 부셰사 주짓수 넘지 못하고 서브미션패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1.12.03 22: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지원, 부셰샤 Ⓒ원 챔피언십
강지원, 부셰샤 Ⓒ원 챔피언십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강지원(26, 왕호MMA)의 연승행진이 부셰샤(31, 브라질)의 주짓수에 가로막혔다. 3일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열린 원 - 윈터 워리어스에서 강지원은 부셰샤에게 1라운드 2분 27초 리어네이키드 초크에 의해 패배했다.

라운드 초반 강지원의 움직임이 좋았다. 가볍게 스탭을 밟으며 부셰사의 테이크다운을 피하기 위해 케이지를 돌았다. 상대가 타격 거리에 오면 한 스탭 밟고 앞손 훅을 던졌다.  

1분여가 지난 상황, 부셰샤의 재빠른 테이크 다운 시도로 강지원이 넘어졌다. 하프 가드를 점유한 부셰샤는 강지원의 안면에 파운딩을 던졌다. 

부셰샤가 포지션을 바꾸려 하는 순간 강지원은 빠르게 일어나려 했다. 그것을 알아챈 부셰샤는 강지원을 눌러놓았고 바로 백 포지션을 점유 했다.

리어네이키드 초크를 시도하는 부셰샤
리어네이키드 초크를 시도하는 부셰샤 Ⓒ원 챔피언십

백 포지션을 잡은 부셰사는 리어네이키드 초크를 시도했다. 부셰샤의 팔에 턱이 짓눌리는 상황에서도 강지원은 팔을 뻗어 부셰샤의 안면에 펀치를 꽂았다. 하지만 주짓수 월드 챔피언의 리어네이키드 초크는 강했다. 견디지 못한 강지원은 탭아웃 했고 경긴 ㄴ 마무리 됐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부셰샤는 종합격투기 2연승을 달리게 됐다. 주짓수에서도 13회 월드 챔피언을 기록한 그는 종합격투기에서도 승승장구 했다. 반면 강지원은 종합격투기 연승행진을 마감하며 첫 패배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jj 2021-12-04 19:29:58
그래플링 보강해서 한국의 마크헌트가 되길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