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5 11:32 (수)
실시간
핫뉴스
은가누 "네이트 디아즈는 싸이코패스…UFC 최고의 타격가는 '이 사람'"
상태바
은가누 "네이트 디아즈는 싸이코패스…UFC 최고의 타격가는 '이 사람'"
  • 임영수 기자
  • 승인 2022.01.11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랭크파이브=임영수 기자] UFC 헤비급 챔피언 프란시스 은가누(35, 카메룬)는 네이트 디아즈를 어떻게 생각할까?

은가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인터뷰 영상에서 웃음기 가득한 표정으로 디아즈를 짧게 평가했다.

네이트 디아즈? 네이트 디아즈를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네. 내 생각에 걔는 싸이코패스야. 한마디로 미쳤어. 어떤 것에도 관심이 없지. 난 그의 그런 면을 좋아해. 그는 그냥 싸우고 즐길 뿐이지. 승패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아. 그저 즐기면서 싸워. 누구도 그에게 뭐라고 할 수 없을 거야. 그 친구는 자기가 원하는 일만 해. 다른 건 전혀 신경 안 쓴다니까!

은가누는 UFC 최고의 타격가로 미들급 챔피언 이스라엘 아데산야(32, 나이지리아)를 꼽았다.

아데산야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말하긴 힘들 거 같아. 감정적으로 평가할 수밖에 없어. 그는 내 형제와 같거든. 아데산야에 대한 내 평가는 다른 사람에 대한 평가와 다를지도 몰라. 여하튼 그는 대단한 남자야. 종합격투기 최고의 타격가고 말이지. 아데산야와 같이 훈련하고 싶었거든. 그런데 뉴질랜드 여행 제한 때문에 그럴 수 없었어. 하지만 아데산야는 꼭 미국으로 건너와서 내 경기를 도와주고 싶어했다. 타격 과외를 해주려고 했지. 풋워크 등등. 그의 경기 스타일은 시릴 가네와 비슷해. 하지만 더 상위 버전이지. 내 훈련 캠프를 도와주고 싶어했는데 그럴 수 없었어.

은가누는 오는 23일 UFC 270 메인이벤트에서 옛 동료 가네와 헤비급 통합 타이틀전을 펼친다. 첫 번째 타이틀 방어전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