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8 10:05 (목)
실시간
핫뉴스
구태원 60kg 챔피언 등극, 강범준 판정승…MKF 2022 레볼루션
상태바
구태원 60kg 챔피언 등극, 강범준 판정승…MKF 2022 레볼루션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2.03.27 01: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펀치를 치는 구태원 Ⓒ정성욱 기자
펀치를 치는 구태원 Ⓒ정성욱 기자

[랭크파이브=인천, 정성욱 기자] 구태원(야크짐)이 연장전 끝에 승리해 챔피언에 등극했다. 강범준(야크짐)은 김대건(무비짐)을 맞이해 판정승을 거뒀다.  26일 인천 서구 노바복싱 전용체육관에서 열린 'MKF 2022 레볼루션'의 메인이벤트에서 구태원이 손광태(태한체육관)를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판정승(2-0)을 거두며 생에 첫 챔피언에 등극했다.

구태원은 경기 초반부터 엊박자 펀치 공격을 가했다. 손광태는 로킥으로 다리를 공략하며 기회를 엿봤다. 구태원의 펀치가 안면과 보디에 여러차례 들어갔다. 하지만 손광태는 큰 영향이 없는 듯 전진하며 로킥과 미들킥을 찼다. 

2라운드가 되자 구태원은 펀치 뿐만 아니라 레그킥과 니킥으로 상대의 보디를 공략했다. 손광태는 아랑곳하지 않고 전진하며 펀치와 킥을 뻗으며 공격했다. 이렇게 치고 받는 상황이 3라운드까지 이어졌고 3명의 심판이 모두 30-30, 30-30, 30-30을 주면서 연장 라운드를 치르게 됐다.

연장라운드에 오자 구태원은 초반부터 모든 것을 쏟았다. 펀치 러시를 감행하며 손광태의 안면을 노렸다. 여전히 전진하며 로킥을 차는 손광태였지만 코에서 피가 흐르기 시작했다. 라운드 중반 구태원의 공세가 초반보다 줄어들긴 했지만 안면과 보디를 노리는 펀치를 꾸준히 뻗었다. 손광태의 로킥과 미들킥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계속 펀치를 뻗었다. 

연장 라운드가 마무리 됐고 심판 2명이 구태원에게 높은 점수(10-9, 10-9)를 주면서, 구태원은 생애 최초 입식격투기 단체 챔피언에 올랐다.

MKF 레볼루션 60kg 챔피언이 된 구태원 Ⓒ정성욱 기자
MKF 레볼루션 60kg 챔피언이 된 구태원 Ⓒ정성욱 기자

경기 후 인터뷰에서 구태원은 "격투기는 정말 쉽지 않다. 진짜 열심히 해서 막상 링에 올라오면 너무 힘들다. 챔피언 되도 눈물 안날줄 알았는데 같이 고생했던 사람들 보니, 가족들, 친구들 보니 눈물이 나더라"라며 "이 영광스런 순간을 우리 팀 맴버들, 친구들, 그리고 군대에서 휴가나온 (김)우승이 까지 함께 나눴으면 좋겠다. 감독님, 가족들 너무 감사하다. 지금 내 모습은 한 발자국도 안된다. 나는 세계를 씹어먹을 사람이기 때문에, 여전히 변해가는 과정이니까 예쁘고 귀엽게 봐달라.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킥을 차는 강범준 Ⓒ정성욱 기자
킥을 차는 강범준 Ⓒ정성욱 기자

코메인이벤트에서 강범준은 김대건을 3라운드 종료 판정승으로 승리했다. 상대보다 신장이 긴 강범준은 로킥과 미들킥으로 공략했다. 김대건은 신장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펀치를 던지며 대시했다. 강범준은 김대건의 펀치에 얼굴을 강타 당하긴 했지만, 거리를 두고 로킥을 찼고 대시해 들어오면 니킥으로 복부를 공략하며 김대건의 공격을 저지했다.

김대건은 상대의 킥을 피하며 최대한 붙으려 했지만 강범준이 로킥과 클린치 후 니킥으로 공략하면서 재미를 보지 못했다. 3라운드가 종료됐고 심판 2명이 강범준에게 높은 점수를 주어 판정승을 거뒀다. 

MKF 2022 레볼루션 대회 결과
- 2022년 3월 26일 오후 3시, 인천 서구 노바복싱 전용체육관

[60kg 레볼루션 타이틀전] 구태원(야크짐) vs 손광태(태한체육관)
구태원, 연장라운드 종료 판정승(2-0)

[67kg] 강범준(야크짐) vs 김대건(무비짐)
강범준, 3라운드 종료 판정승(2-0)

[65kg] 강영웅(IB짐) vs 양학준(야크짐)
강영웅, 1라운드 2분 3초 TKO승(3회 다운)

[61kg] 김준성(IB짐) vs 박상훈(야크짐)
김준성, 3라운드 종료 판정승(3-0)

[52kg 여성] 김지윤(무비짐) vs 신다정(야크짐)
신다정, 2라운드 종료 판정승(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밤피 2022-03-27 10:04:32
모든 경기. 경기별 사진 좀 올려주시면 안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