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8 20:58 (월)
실시간
핫뉴스
박호준 AFC 대표 입장문 발표…"예의를 어긴 것은 더블지, 이미 교류전은 진행 하지 않아"
상태바
박호준 AFC 대표 입장문 발표…"예의를 어긴 것은 더블지, 이미 교류전은 진행 하지 않아"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2.05.03 01:5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FC 박호준 대표
AFC 박호준 대표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더블지FC 이지훈 대표의 벨트 반납 부당함 주장에 대해 AFC(엔젤스파이팅챔피언십) 박호준 대표가 2일 공식 SNS와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입장문을 발표했다. 

박호준 대표는 AFC와 더블지FC는 교류전을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고 전했다. 교류전을 멈춘 이유에 대해선 AFC 챔피언 이적사태로 인한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그는 "더블지와 AFC와의 교류전중 AFC 챔피언선수의 이적사태로 인해 더블지와는 앞으로는 교류전을 진행하지 않겠다고 더블지쪽에 통보했다"라며 "기본적인 예의를 어긴 건 더블지쪽"이라며 교류전을 멈춘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벨트 반납에 대해선 '타단체 이적시 벨트를 원래 단체에 반납하는 관례'를 따른 것이며 억지로 가져온 것은 아니라고 못박았다. 

박호준 대표는 "AFC와 더블지 통합 챔피언의 UFC 이적 기사를 확인했다. 타단체로 이적시 벨트를 반납하는 것은 보통의 관례다. 이에 해당 선수 관장님과 벨트 관련 의논을 했다"라며 "억지로 가져왔다고 하는데 절차를 밟고 충분히 의논후 벨트를 반납 받았다. 또한 추후 AFC 챔피언으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서로 이야기를 잘 마무리했다"라고 주장했다.

벨트의 소유 권리는 대회사가 아닌 선수이며 대회사의 소유가 될 수 없다고도 이야기했다. 이어서 AFC는 선수들의 미래를 위해 1회성 계약을 했으며 계약을 하지 않았지만 좋은 관계를 유지한 선수와 팀에게도 감사를 전한다고도 전했다.

안녕하세요. AFC 박호준 대표입니다.

우선 이번 더블지와 관련 타이틀 벨트에 대한 오해가 있으신 듯해서 입장을 전달 드립니다. 더블지와 AFC는 교류전을 진행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더블지와 AFC와의 교류전중 AFC 챔피언선수의 이적사태로 인해 더블지와는 앞으로는 교류전을 진행하지 않겠다고 더블지쪽에 통보하였습니다. 기본적인 예의를 어긴 건 더블지쪽에서 먼저 실수한 부분이고 이로 인해 이지훈 대표에게 앞으로 교류전을 진행하지 않겠다고 이미 통보했습니다.

이후 AFC와 더블지 통합 챔피언인 선수의 UFC관련 기사가 나왔고 타단체로 이적시 벨트를 반납하는 것이 보통의 관례로 관장님께 벨트 관련 의논을 했습니다. 억지로 가져왔다고 하는데 절차를 밟고 충분히 의논후 벨트를 반납하고 추후 AFC 챔피언으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서로 이야기를 잘 마무리했습니다.

19대회를 앞두고 발표된 UFC관련 기사여서 이번 웰터급 매치를 잠정타이틀전으로 변경하며 대회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양쪽입장을 들어보지 않고 모매체를 통해 개인적인 감정을 드러낸 더블지와 매체 쪽에 유감을 표합니다.

벨트는 더블지의것도 AFC의 소유도 아닌 챔피언이 되기 위해 열심히 뛰어준 선수들 개인의 벨트입니다. 그 어떤 것도 단체의 소유가 될 수 없습니다.

AFC는 1회 대회때부터 선수들에게 무리한 계약을 진행하지 않았으며 한참 미래가 밝은 선수들을 위해 단발성 계약으로 대회를 진행하며 지금까지 7년 동안 19회대회를 이어왔습니다. 계약하지 않았어도 대회사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오랜 시간 함께해준 선수들과 관장님들께 누가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이지훈 대표의 무례한 발언에 대해서 참고 있었는데 이번 사태에 대한 오해가 커지는 듯하여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AFC는 선수들을 위한 무대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꾸준한 개최를 통해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AFC는 AFC 비기너즈, AFC 히어로즈, AFC 본무대를 성장시키며 선수들을 위한 무대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올해 3번의 대회를 추가로 개최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선수가 없이 대회사가 있을 수 없고 대회사가 없이 선수가 있을 수 없듯 서로 존중하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는 AFC 만들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연지 2022-05-10 23:12:01
기자양반 저런 거짓기사 올린다고 참 고생이 많다
쯧쯧 저것도 대표라고
저런 거짓인터뷰 자신은 안 창피할까
자신은 알겟죠 박호준
오구오구 창피해 ㅎㅎ

오지은 2022-05-10 10:48:45
더블지fc AFC 교류에 있어서 통합타이틀챔피언 밸트는 당연히 더블지거아닌가요?
밸트와 상관없는 선수이적설은 무슨말인지 그런적도없고ᆢ너무 비거ㅂ 한 변며 ㅇ 입니다
사람은 진실해야죠 ㄱㅣ부 단 체 라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