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UFC대표 “맥그리거, USADA 약물 검사 명단에 없다”
상태바
UFC대표 “맥그리거, USADA 약물 검사 명단에 없다”
  • 유병학 기자
  • 승인 2022.10.23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너 맥그리거 ©UFC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코너 맥그리거 ©UFC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랭크파이브=유병학 기자] UFC 데이나 화이트 대표가 슈퍼스타 코너 맥그리거(34, 아일랜드)가 USADA(미국반도핑기구) 약물 검사 명단에 없다는 걸 확인했다.

올해 맥그리거가 약물 검사를 한 차례도 받지 않은 것에 대해 최근 몇 주 동안 큰 의문이 제기됐고, 화이트 대표는 처음으로 상황에 대한 명확성을 제공했다.

23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에티하드 아레나에서 열린 ‘UFC 280’ 종료 후 화이트 대표는 맥그리거가 더이상 USADA 명단에 없으며, 복귀하기 전에 6개월 간의 프로그램을 완료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상황은 일반적으로 선수가 UFC 계약 기간 동안 은퇴한 후 나중에 복귀하기로 결정할 때 나타난다. 맥그리거의 구체적인 탈퇴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맥그리거는 지난해 7월 더스틴 포이리에와의 3차전에서 다리가 부러진 뒤 옥타곤에 오르지 않고 있다.

부상을 입은 후 맥그리거는 수술과 광범위한 재활을 받았고 SNS를 통해 진행 상황을 공개적으로 보여줬다. 최근 몇 주 동안 스파링을 하고 부상 당한 다리에 체중 부하를 가하는 전면적인 활동을 하는 비디오를 게시했다.

재활기간 동안 맥그리거는 타이틀에 대한 열망을 마음에 품고 그 어느 때보다 배고픈 상태로 돌아올 계획이라고 밝혔지만 그의 복귀 일정은 불분명하다.

현재 맥그리거는 제이크 질렌할과 함께 주연을 맡은 ‘로드 하우스’의 리메이크 영화로 연기자로서 데뷔를 앞두고 있다. 개봉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