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7 10:43 (화)
실시간
핫뉴스
10월 최고의 K리거는 누구? 마틴 아담·세징야·오현규·조규성 후보 선정
상태바
10월 최고의 K리거는 누구? 마틴 아담·세징야·오현규·조규성 후보 선정
  • 박종혁 기자
  • 승인 2022.11.10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프로축구연맹

[랭크파이브=박종혁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과 K리그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가 2022시즌 마지막 EA SPORTS K리그 10월 이달의 선수상 후보가 정해졌다.

올 시즌 마지막을 장식할 10월 이달의선수상 후보로는 10월 5경기에서 총 4골과 2도움을 기록한 마틴 아담(울산), ‘대구의 왕’ 세징야(대구), 연장 극장골의 주인공이자 팀을 1부리그 잔류로 이끈 오현규(수원삼성), K리그1 득점왕 조규성(전북)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EA SPORTS 이달의선수상은 K리그와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분데스리가, 리그앙 등 전 세계에서 실시되고 있으며, 각 리그에서 매달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어지는 영광의 상이다.

EA SPORTS K리그 이달의선수상은 연맹 TSG기술위원회의 1차 투표(60%)를 거쳐 선정된 4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2차 K리그 팬 투표(25%)와 EA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 유저 투표(15%)를 진행하고, 1차 및 2차 투표 결과를 총 합산하여 수상자를 정하게 된다.

이달의선수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 수여, ▲해당 시즌 유니폼에 이달의선수상 패치 부착, ▲FIFA온라인4 플레이어카드에 ‘이달의 선수’ 표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팬 투표는 K리그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10일(목) 오전 10시부터 13일(일) 자정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1개 아이디 당 하루에 한 번씩 투표할 수 있다.

한편 EA는 2017년부터 K리그의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EA와 연맹은 이달의선수상 외에도 K리그 경기장 내 FIFA온라인4 광고, 게임 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선수에 대한 'FIFA온라인4 Most Selected Player' 시상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