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159만 팔로워’ 조규성의 첫 번째 인스타그램 게시글은?
상태바
‘159만 팔로워’ 조규성의 첫 번째 인스타그램 게시글은?
  • 이무현 기자
  • 승인 2022.12.01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조규성 인스타그램 캡쳐]
[사진=조규성 인스타그램 캡쳐]

[랭크파이브=이무현 기자] 2022 카타르 월드컵이 진행 중인 가운데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스트라이커 조규성(24)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조별리그 1차전 당시 2만명에 그쳤던 조규성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지난 28일 가나전에서 ‘멀티 골’을 기록한 뒤 빠르게 증가해 현재 159만명까지 치솟았다. 

한류 열풍으로 국내 축구에 관심을 갖는 외국 팬들 사이에서 “who is number 9(등 번호 9번이 누구야)”이 하나의 ‘밈’으로 사용될 정도로 조규성의 실력과 외모에 많은 팬들이 매료되고 있다.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지난 30일 조규성은 인스타그램 팔로워 대폭 증가 이후 첫 게시물을 올렸다.

조규성은 평소 그의 롤 모델로 알려진 ‘라이온 킹’ 이동국과 함께 찍은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 두 사람은 어깨동무를 하고 활짝 웃으며 친분을 과시했다. 

조규성은 지난 2020년 전북 현대모터스에 입단해 이동국의 마지막 시즌을 함께 보냈다. 이번 대회에서 조규성이 일약 스타덤에 오른 것처럼 이동국도 프랑스월드컵을 통해 얼굴을 알렸다는 점에서 두 선수는 비슷한 점이 많다. 

조규성의 스토리가 업로드되고, 이동국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조규성의 게시물을 ‘리 포스트’하며 “살짝 뒤로 갔구만”이라고 덧붙여 훈훈함을 자아냈다. 

한편, 조규성의 소속팀인 K리그 전북 현대모터스도 조규성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 29일, 조규성이 직접 고기를 굽는 동영상을 올리는 등 일명 ‘물 들어올 때 노 젓기’ 마케팅을 펼쳐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