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1 (목)
실시간
핫뉴스
케이지에서 진행하는 주짓수 대회 JRCC 4월 개최
상태바
케이지에서 진행하는 주짓수 대회 JRCC 4월 개최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4.03.05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짓수 링 케이지 컴뱃(JRCC)
주짓수 링 케이지 컴뱃(JRCC)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케이지에서 진행하는 주짓수 대회가 4월에 열린다. 

MMA 프로 대회 링 챔피언십을 주최하고 있는 ㈜링프로모션(김내철 대표)과 링 챔피언십의 주관사인 올파이츠유니버스가 '주짓수 링 케이지 컴뱃(JRCC)'을 론칭한다.

4월 6일 JRCC 'KOREA OPEN CHAMPIONSHIP'이란 이름으로 열리며 장소는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 그랜드볼룸이다.  

JRCC는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는 원형 케이지 기반의 주짓수 프로 대회로 랭킹제를 도입해 국내외에서 1년 동안 주짓수 프로 투어를 진행한다. 매년 최종 챔피언십 토너먼트를 통해 엄청난 상금의 월드 챔피언을 배출한다.

프로 투어인 첫 장소는 한국 서울로 -76kg 체급 예선 토너먼트 8강전이 열린다. 예선을 통과한 4명의 선수는 8강 시드 4명과 8강 토너먼트를 진행하며 4강 진출자는 JRCC 다음 대회에서 원데이 토너먼트 4강전을 통해 최종 챔피언을 뽑는다. 코리아 오픈 챔피언은 챔피언 트로피, 오픈 챔피언 반지와 5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JRCC 대회는 6분 1라운드 경기로 무승부 시 1분을 연장한다. 원형(8m) 케이지에서 경기를 하며 케이지를 이용한 기술이 허용된다.

또한, 공정한 경기를 위해 VAR(Video Assistant Referees)을 도입하여 전문 심판이 철저하게 경기 과정을 판독한다. 주심의 신청 또는 부심의 재량으로 경기 결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판정에 대한 비디오 판독을 실시하여 객관성을 더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