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1 (목)
실시간
핫뉴스
TFC 서지연의 반격 "'이모' 서예담은 말 많은 사오정…두려운 개가 더 짖는 법"
상태바
TFC 서지연의 반격 "'이모' 서예담은 말 많은 사오정…두려운 개가 더 짖는 법"
  • 정성욱
  • 승인 2017.03.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예담과 서지연 ⓒTFC
서예담과 서지연 ⓒTFC

[랭크5=정성욱 기자] 서예담(24, 파라에스트라 청주)의 독설에 '케이지 김연아' 서지연(18, 더짐랩)이 반격에 나섰다.

서지연은 서예담을 '이모'라 부르며 "베테랑처럼 얘기하는데 어차피 같은 2전째 아닌가? 닉네임이 비너스가 뭔가? 닉네임을 속옷 이름에서 따온 듯"이라며 비웃었다.

곧이어 서지연은 서예담을 '독설가'라며 입에서 나방을 뿜는 사오정 같다 말했다. 그는 "(서예담의 이야기에) 신경 쓰지 않는다. 원래 두려운 개가 더 짖는 법 아닌가?"라며 독설을 받아쳤다.

서지연은 네트볼(농구와 비슷한, 주로 여자가 하는 스포츠) 출신으로 친구들의 권유로 주짓수와 종합격투기를 시작했다. 타격을 배운 지 2주 만에 출전한 아마리그에서 펀치로 상대를 제압하며 곧바로 두각을 나타냈다. 아마추어 무대에서 7전 전승의 무패행진을 기록했다.

1월 'TFC 드림 2'에서 프로 무대에 데뷔해 도다영에게 TKO 승을 거뒀다. 경기후 "서예담과 싸우고 싶다"라고 밝힌 바 있다.

서지연의 소속 더짐랩의 박태혁 관장은 "여고생 서지연이 얼마나 강한지 이번 경기를 통해 알게 될 것"이라며 "TFC 14를 통해 격투기 팬들이 그의 매력에 푹 빠질 것"이라고 말했다.

두 여성 파이터는 오는 18일 서울 강서구 KBS스포츠월드(구 88체육관)에서 열리는 'TFC 14'에서 -51kg 계약체중매치를 벌인다.

한편 'TFC 14'의 메인이벤트는 최승우-김재웅의 페더급 타이틀전이며, 코메인 이벤트는 페더급 톱컨텐더 코리안 탑팀 이민구와 부산 팀매드 정한국의 명문팀 자존심 대결이다.

이 밖에도 '종로 코뿔소' 김두환의 복귀전, 독설을 주고받은 황영진·김동규의 2차전 등이 펼쳐진다. TFC 페더급 초대 챔피언 최영광이 해설을, UFC 페더급 공식 랭킹 7위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객원 해설을 맡는다.

TFC는 세계 최고의 종합격투기 단체 UFC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 타이틀전은 5분 5라운드로 치러진다. 팔꿈치 공격은 허용되며, 그라운드 안면 니킥과 사커킥, 수직 엘보 등은 금지된다. 또한 UFC처럼 공식 티셔츠와 파이트 쇼츠가 제공된다.

UFC와 마찬가지로 방송 경기인 메인카드와 비방송경기인 언더카드를 분리하며, 오후 3시 20분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국내 최대 스포츠 채널 SPOTV+에서 오후 6시부터 생중계하며,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TFC 14' 입장권(S석 44,000원, VIP석 220,000원) 문의는 1600-6186, 010-4906-9040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 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TFC 14- 최승우 vs. 김재웅
2017년 3월 18일 서울 강서구 KBS스포츠월드(오후 6시 SPOTV+,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

-메인카드-
[페더급 타이틀매치] 최승우 vs. 김재웅
[페더급매치] 이민구 vs. 정한국
[여성부 -51kg 계약체중매치] 서예담 vs. 서지연
[페더급매치] 임병희 vs. 나카무라 요시후미
[라이트헤비급매치] 김두환 vs. 라마잔 무카일로프
[페더급매치] 윤태승 vs. 타카하시 켄지로
[밴텀급매치] 황영진 vs. 김동규

-언더카드-
[웰터급매치] 안재영 vs. 박건환
[웰터급매치] 김형주 vs. 네마툴라 자리포브
[웰터급매치] 한복수 vs. 최민혁
[페더급매치] 홍준영 vs. 정상호
[밴텀급매치] 김승구 vs. 박태웅
[밴텀급매치] 차범준 vs. 윤진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