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3:33 (월)
실시간
핫뉴스
윤태승 향한 길영복의 조언 "장점인 킥 살리고, 체력과 근력은 키우고"
상태바
윤태승 향한 길영복의 조언 "장점인 킥 살리고, 체력과 근력은 키우고"
  • 정성욱
  • 승인 2017.02.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랭크5=정성욱 기자] 연패 탈출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스나이퍼' 윤태승(27, 팀루츠)에게 레슬러 길영복(32, 코리안좀비MMA)이 조언을 남겼다.

다음달 18일 서울 강서구 KBS스포츠월드(구 88체육관)에서 열리는 'TFC 14'에서 윤태승은 레슬러 출신의 다카하시 켄지로(30, 일본)와 페더급 경기를 치른다.

윤태승은 최우혁과 최승필을 꺾고 2연승을 달리던 중 길영복의 레슬링에 밀려 덜미를 잡혔다. 2개월 뒤 'TFC 13'에선 정한국의 거친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판정패했다. 3연패→2연승→2연패로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다.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시점이다.

168cm의 다카하시는 엘리트 레슬러 출신이다. 2007년 전일본 학생 레슬링 토너먼트 -66kg급에 출전해 3위를 기록했고, 니혼종합대학 그레코로만 토너먼트 -66kg급에서도 동메달을 거머쥐었다. 또한 황제컵 전일본 토너먼트 -66kg급에선 8강에 오르며 출중한 레슬링 능력을 과시했다.

다카하시는 윤태승에게 패배를 안긴 길영복과 매우 닮아있다. 170cm의 그는 레슬링 전국대회 우승자 출신으로, 2005년 '퍼시픽 국제오픈 레슬링 대회'에서 한국대표로 출전해 자유형 -66kg급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대회 MVP를 수상한 특급 레슬러다.

레슬러 다카하시를 상대하는 윤태승에게 길영복이 전한 제1의 팁은 '킥'이다.

"윤태승은 자신의 장점인 킥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 킥을 차고 빠지는 스텝과 타이밍이 좋았다. 지난 경기에선 1라운드에 내가 완전히 밀렸다. 원거리 킥에 우왕좌왕했다. 난 태클을 들어가는 타이밍조차 잡지 못해 헤맸다. 로킥과 페이스 조절도 좋았다."

킥에 대한 조언에 이어 길영복은 근력 증강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그는 "기초체력을 많이 올려야 한다. 2라운드 중반부터 체력이 급격히 소진된 모습이었다. 그 때부터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키거나 펜스에 몰 수 있었다. 체력을 키워 레슬러들의 진흙탕 싸움을 극복하는 게 관건"이라 조언했다.

길영복은 "최승우와 김재웅의 페더급 타이틀전 승자는 누가 될 것 같나"란 질문에 "최승우가 이기지 않을까 싶지만 경기는 해봐야 안다"라며 "나 역시 승수를 쌓은 뒤 기회가 된다면 타이틀전을 치르길 원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6연승 중(8승 2패)인 길영복은 3월 3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M-1 챌린지 75'에서 4연승(9승 2패)의 빅터 콜레스닉(20, 러시아)과 페더급매치를 벌인다.

윤태승이 TFC 14에서 상대할 선수는 레슬러 다카하시
윤태승이 TFC 14에서 상대할 선수는 레슬러 다카하시

윤태승-다카하시戰이 펼쳐지는 'TFC 14'의 메인이벤트는 TFC 페더급 챔피언 최승우와 도전자 김재웅의 페더급 타이틀전이고, 코메인이벤트는 페더급 톱컨텐더 코리안탑팀 이민구와 부산 팀매드 정한국의 명문팀 자존심 대결이다.

이밖에도 '종로 코뿔소' 김두환의 복귀전, 서예담-서지연의 여성부 경기, 독설을 주고받은 황영진·김동규의 2차전 등이 펼쳐진다. TFC 페더급 초대 챔피언 최영광이 해설을, UFC 페더급 공식랭킹 7위 정찬성이 객원해설을 맡는다.

TFC는 세계 최고의 종합격투기 단체 UFC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 타이틀전은 5분 5라운드로 치러진다. 팔꿈치 공격은 허용되며, 그라운드 안면 니킥과 사커킥, 수직 엘보 등은 금지된다.

UFC와 마찬가지로 방송경기인 메인카드와 비방송경기인 언더카드를 분리한다. 스포츠 채널 SPOTV+에서 오후 6시부터 생중계되며,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TFC 14' 입장권(S석 44,000원, VIP석 220,000원) 문의는 1600-6186, 010-4906-9040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 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TFC 14- 최승우 vs. 김재웅
2017년 3월 18일 서울 강서구 KBS스포츠월드(오후 6시 SPOTV+,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

-메인카드-
[페더급 타이틀매치] 최승우 vs. 김재웅
[페더급매치] 이민구 vs. 정한국
[여성부 -51kg 계약체중매치] 서예담 vs. 서지연
[페더급매치] 임병희 vs. 나카무라 요시후미
[라이트헤비급매치] 김두환 vs. 라마잔 무카일로프
[페더급매치] 윤태승 vs. 다카하시 켄지로
[밴텀급매치] 황영진 vs. 김동규

-언더카드-
[-58.5kg 계약체중매치] 김규성 vs. 이민주
[웰터급매치] 안재영 vs. 박건환
[웰터급매치] 김형주 vs. 네마툴라
[밴텀급매치] 김승구 vs. 박태웅
[페더급매치] 정상호 vs. 홍준영
[밴텀급매치] 차범준 vs. 윤진수
[웰터급매치] 한복수 vs. 최민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