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1:31 (화)
실시간
핫뉴스
[ZFC] 제우스 FC 002 오프닝, 언더카드 대진 공개
상태바
[ZFC] 제우스 FC 002 오프닝, 언더카드 대진 공개
  • 정성욱
  • 승인 2019.06.27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FC 언더카드 포스터

[랭크5=정성욱 기자] 신생 종합격투기 단체 제우스 FC(이하 ZFC)가 7월 7일 충북 충주체육관에서 ZFC 02 대회의 오프닝, 언더 카드를 공개했다. 오프닝 1경기, 언더카드 8경기, 총 9개 경기다.

ZFC는 갓 프로를 데뷔한 파이터, 혹은 새로운 종합격투기 유망주를 발굴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이번 경기에는 유명 팀 감독의 수제자들이 나오는 등 다양한 대진이 준비되어 있다.

언더카드는 '크레이지 광' 이광희 감독의 제자 김용희(크광짐)과 '타격왕' 문제훈 감독의 제자 황명섭(옥타곤 멀터짐)의 대결로 시작한다. 타격을 좋아하는 두 감독의 성향상 제자들 또한 화끈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첫 경기가 타격전이었다면 2, 3경기는 그래플링과 타격의 대결을 볼 수 있는 경기다. 2경기는 박민제(팀파이터)와 안상주(파라에스트라 대구), 3경기는 이준오(노바MMA), 김지훈(쎈짐)의 대결이다. 타격을 무기로 가져온 팀파이터와 노바MMA의 승리냐, 파라에스트라와 쎈짐의 주짓수의 승리냐를 보는 것이 관건이다.

4경기는 다시 타격의 대결이 펼쳐진다. 명재욱(팀매드), 네마툴라(팀베스트) 모두 타격을 베이스로 활동하는 선수다. 두 선수 모두 '후진은 없다'고 이야기할 정도로 거침없는 타격이 예상되는 경기가 될 듯 하다.

5경기는 김하준(팀크러쉬)과 이휘재(웨스트짐)가 대결한다. 종합격투기 경기에서 플라잉암바를 시전한 것으로 유명한 김하준이 종합격투기 데뷔전인 이휘재와 어떤 경기를 펼칠지 기대되는 경기다.

6경기는 타격의 조경민(크광짐)과 그래플링의 강민제(파라에스트라 청주)가 경기를 갖는다. ZFC 2회 대회 가운데 ‘유일한 중량급 경기’로 더욱 기대를 모은따. 또한 조경민은 ZFC 01에서 샤크(BNM)와 화끈한 타격전을 보여준 바 있다. 강력한 그래플링으로 무장한 강민제에게 타격, 혹은 그래플링으로 승부를 볼 지 궁금해진다.

언더카드 코메인은 이수철(노바MMA)과 이현수(웨스트짐)가 대결한다. 베테랑 파이터 이수철과 데뷔전을 갖는 이현수의 대결로 일방적으로 마무리 될 것인지 혹은 신인의 패기가 관록을 누를지가 관건이다.

언더카드 메인이벤트는 'UFC 전설이 소속되어 있는 두 명문가’의 대결이다. 우성훈(팀매드)과 홍승혁(코리안좀비MMA)의 대결은 경기 뿐만 아니라 명문팀인 만큼 응원전 또한 화끈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최다 UFC선수를 보유한 ‘팀매드’와 UFC 전설 '코리안좀비' 정찬성이 있는 '코리안좀비MMA'. 두 명문가의 대결은 이른바 '꿀잼' 대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ZFC 02 - 충주'는 7월 7일 충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오프닝 1경기, 언더카드 8경기 뿐만 아니라 메인카드 4경기도 진행된다. 메인이벤트는 서예담과 김교린의 여성 스트로급 초대타이틀전이다.

mr.sungchong@gmail.com

ZEUS FC 02 CHUNG-JU
2019년 7월 7일 4:00PM~, 충주실내체육관

– 메인 카드

[스트로급 타이틀전] 김교린(구미 팀혼) vs 서예담(파라에스트라 청주)
[페더급] 길영훈(팀 베스트) vs 박상현(MMA 스토리)
[라이트급] 샤크(BNM) vs 박문호(코리안좀비 MMA)
[밴텀급] 윤진수(큐브 MMA) vs 김경철(본 주짓수)

– 언더 카드
[플라이급] 우성훈(팀 매드) vs 홍승혁(코리안좀비 MMA)
[밴텀급] 이수철(노바MMA) vs 이현수(웨스트짐)
[웰터급] 조경민(크광짐) vs 강민제(파라에스트라 청주)
[밴텀급] 김하준(팀 크러쉬) vs 이휘재(웨스트짐)
[라이트급] 명제욱(팀매드) vs 네마툴라 자리포프(팀 베스트)
[페더급] 이준오(노바 MMA) vs 김지훈(쎈짐)
[밴텀급] 박민제(팀 파이터) vs 안상주(파라에스트라 대구)
[라이트급] 김용희(크광짐) vs 황명섭(옥타곤 멀티짐)

- 오프닝
[웰터급] 손민(팀매드) vs 김명수(파라에스트라 충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