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3:33 (월)
실시간
핫뉴스
[무에타이] 일본 원정 진시준 "상대 실신 KO시키고 돌아올 것"
상태바
[무에타이] 일본 원정 진시준 "상대 실신 KO시키고 돌아올 것"
  • 정성욱
  • 승인 2017.10.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시준

[랭크5=정성욱 기자국내에서 연승 행진을 이어가며 일본 단체에도 끊임없이 도전하는 진시준(26, 사이코핏불스) 일본 경기 연승을 노린다. 15 일본 오카야마현 구라시키 산요 하이츠에서 열리는 '4회오카야마짐주최흥행대회에 출전해 200전의 태국 낙무아이 타프론(태국) 대결한다.

진시준은 랭크5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일본에서  이름이 여러모로 거론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무대에서도 통하는 선수라는 것을 각인시키겠다" 각오를 전했다.

올해 5 진시준은 일본 신일본킥복싱 ‘위너스(Winners)’ 출전해 일본의 오오츠키 쇼타를 맞아 1라운드 2 7 TKO (레퍼리 스톱) 거뒀다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일본 대회에서 2연승을 기록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서 승리해 이름을 알리고 소속 선수들의 길을 터주고 싶다뿐만 아니라 일본에서 챔피언을 지낸 박병규 관장님이 이뤄놓은 업적을 내가 이어가고 싶다."

이하 인터뷰 전문  

- 9 말에 열린 KTK 국제전에서 태국 선수에게 호쾌한 KO 승을 거뒀다.
"상대가 룸피니 챔피언에 200전이 넘는 전적을 지닌 선수였다하지만 나는 패배하면  되는 상황이었다한국 대회에서 무패행진을 하고 있고일본의 입식격투기 관계자들이 와서 경기를 보고 있었다특히 그들에게 "사람들이  진시준을 찾는가" 알려주고도 싶었다또한 이번 KTK 대회에 메인 무대에   있도록 도움을 주신 박태규 관장님에게도 보답하고 싶었고."

예전 진시준은 거친 야수였는데 KTK에선 날카로워진 느낌이 있었다.
"예전에는 싸움하는 느낌으로 경기를 했다모든 사람들이 나를 입식격투기 선수로 인정하지 않았다그에 대한 콤플렉스도 있었다테크닉이 넘치는 플레이어라는 이야기를 듣고 싶었다엄청 노력했다바뀌기 시작했다하지만 그에 너무 몰입되다 보니 예전의  장점-본능적인 플레이와 거칠고 화끈한 면이 사라졌다사람들이 오히려 시준이 시합은 루즈하다라는 말을 하기 시작했다. TV 통해 나를 알게된 사람들이 그렇게 이야기하더라한편으로 섭섭했지만 기분은 좋았다내가 원하던 것을 하게 됐으니까인터넷 어떤 댓글을 보니 나보고 테크닉이 좋은 선수라고 하더라이젠 뭔가 살을 붙일때가 됐다다듬기만 했는데마지막 단계에   같다내가 원하는 경기를 펼치는 선수이런 부분은 태국 사범님께서도 인정해주셨다."

경기  이야기 나눌  작전대로 했다고 이야기했는데.
" 공격을 주로 하는 무에타이 스타일로 경기를 진행하다가 원래  스타일인 펀치로 경기를 끝냈다앞으로도 이런 흐름으로   같다많은 선수들이  펀치와 킥을 알고 있다뭐가 먼저 나올지는 모를 것이다상대가  가지  준비하더라도 무엇이 먼저 나올지는 모를 것이다."

일본 원정을 떠나게 됐다어떤 대회인가?
"'4회오카야마짐주최흥행'이란 대회다일본 오카야마에서 1년에 2번정도 하는 대회다."

홍창수(좌측)와 함께한 진시준 ©진시준 SNS

출전하게  계기가 있었나?
"어느날 일본에서 손님이 오셨다 WBC 슈퍼플라이급 챔피언 재일교포 홍창수씨였다홍창수씨의 권유로 출전하게 됐다."

어떻게 알고 왔나원래 인연이 있었나?
"일본에 아는 킥복싱 선수가 있는데  선수와 홍창수씨와 이야기하다가  이야기를 했던  같다 계기로 소개받으면서 SNS   교류해왔다그러던 와중 우리 체육관 선수 대회 출전과 관련해 한국에 오게 됐다근데 예정되어 있었던 선수가 급작스레 출전할  없는 상황이 됐다그래서 내게 대회 출전할  있냐고 물었고 바로   있다고 이야기했다뒷이야기지만 너무 쉽게 풀렸다며 내게 볼멘소리를 했다사실  시간 넘게 설득하려고 준비했는데 이렇게 쉽게 풀릴  몰랐다고 하더라.(웃음)"

상대는 누구인가태국 선수로 보이던데.
" 세계무에타이평의회(WMC) 페더급 챔피언이다. 200 이상 전적이 있고 현재 일본에서 활동하는 태국인 가운데 케우 페어텍스를 제외한 강한 선수로 알려져 있다슛복싱의 65kg 챔피언 히로아키에게도 판정승을 거둔  있고 라이즈에서 슈퍼 라이트급 랭킹 1위다."

강한 선수로 보이는데 부담감은 없나?
"오히려 강한 선수와 겨룰  있어 기분 좋다내가 리치가   편이라 유리하다고 생각한다사람들이 나를 보고 강하다는 느낌이   있는 경기를 펼칠 것이다."

진시준과 타프론

최근 일본 무대에서 자주 활동하는 듯하다현재 일본 대회 전적은 어떻게 되나?
" 전적 2 4패다사실 내가 졌던 선수들과 복수하고 싶지만 여건상 쉽지 않다패가 많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나를 불러준 것은  가능성을 높게 봤다는 것으로 생각한다내가 체급을 70kg에서 66kg으로 낮춘 이후 일본 입식격투기 관계자들이 웰터급(67.5kg)에서 통할 것이라 이야기한다고 하더라기분좋았다."

이번 경기는 판정에서  부담스러울듯하다상대가 일본 선수도 아니고.
"맞다그래도 이번에는 상대를 실신 KO시킬 것이다조금씩 주먹에 대한 감이 오고 있다지난 대회에선 상대를 흔들리게만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아예 실신 시키고 싶다 주먹이 킥복싱에서 가장 좋다는 평가를 받고 싶다 스승님인 안동수 관장님(해운대 엘리트 복싱)께서도 그렇게 이야기해주셨고안동수 관장님의 복싱재키 사범님의 무에타이를 경기를 통해 알리고 싶다항상 고맙고 죄송하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해달라.
"일본에 계속 도전해서 단체 챔피언이 되는 것이 꿈이다일본 단체에서 한국인 최초로 챔피언이  박병규 관장님이 이뤄놓은 길을 이어가고 싶다이번 경기가 끝나면 소속 선수들의 길을 터주고 싶다부산에 강자가 많다그들이 경기를 치를  있도록 돕고 싶다마지막으로 부산의 박평화 점장님파이트 하우스 공동 대표 이재호석상준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는  전하고 싶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