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1 (목)
실시간
핫뉴스
새로운 스타 노리는 신승민, “양쥔카이 나에게도 질 것”
상태바
새로운 스타 노리는 신승민, “양쥔카이 나에게도 질 것”
  • 정성욱
  • 승인 2017.03.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승민 ⓒ로드FC
신승민 ⓒ로드FC

[랭크5=정성욱 기자] 신승민(24, 쎈짐)이 3월 11일 서울특별시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YOUNG GUNS 32에 출전한다. 로드FC에 오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승민은 7살에 어머니의 손에 이끌려가게 된 합기도장에서 운동을 시작했다. 정식 선수 생활을 한 것은 아니었지만 활동적인 성격 덕에 운동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그러던 그는 군대 전역 후 MMA를 시작하게 됐다고 한다.

“군대에서 우연히 ‘주먹이 운다’ 프로그램을 보게 됐는데 꿈을 좇는 도전자들의 모습을 보니 너무 멋져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전역 후 바로 MMA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신승민은 이후 로드FC 인투리그와 어택리그에서 8승 3패를 거두며 실력을 인정받았고, 프로무대에서도 ACF&워독 코리아 페더급 초대 챔피언에 오르는 등 4승 1패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그런 그에게 로드FC 영건즈라는 기회가 찾아왔다. 신승민은 “ROAD FC 무대에 꼭 뛰어보고 싶었어요. 출전하게 돼서 너무나 영광입니다. 이제 데뷔했으니까 한 단계, 한 단계 제가 어떤 선수인지 보여주면서 올라가려고 합니다. 꼭 최고의 자리에 서겠습니다.”라며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신승민의 이번 상대는 중국의 신성 양쥔카이(22, GUANG DONG GLORY FIGHT CLUB)다. 지난해 4월 데뷔전 당시 오두석을 1라운드 18초 만에 강력한 오른손 펀치 한 방으로 제압했지만, 이후 장익환과 김세영에게 2연패했다.

신승민은 양쥔카이에게 “중국에서 운 좋게 한번 이기고 한국에서는 계속 졌는데, 이번에도 저한테 질 거예요. 얼마 안 남았으니 다치지 말고 좋은 경기 펼쳤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선전포고를 하기도 했다.

‘라이트급 챔피언’ 권아솔처럼 자신의 이름을 내건 토너먼트를 열고 싶다는 신승민. 그의 바람대로 ROAD FC (로드FC)의 새로운 스타로 거듭날 수 있을지 그의 활약을 주목해보자.

한편 ROAD FC 100만불 토너먼트 ‘ROAD TO A-SOL’은 본선 진행에 앞서 지역 예선이 진행 중이다. 1월 28일 동남아시아 지역 예선, 2월 11일 인터내셔널 예선 A조, 2월 25일 러시아 지역 예선까지 진행되며 총 9명의 본선 진출자가 결정됐다. 3월 20일 일본 지역 예선, 4월 15일에는 인터내셔널 예선 B조 경기가 차례로 진행돼 본선 진출자가 추가로 결정지을 예정이다.

또한 ROAD FC (로드FC)는 여성부리그 ROAD FC XX (더블엑스)를 런칭했다. ROAD FC XX (더블엑스) 첫 대회는 오는 3월 11일 서울특별시 홍은동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개최된다.

ROAD FC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중계된다. MBC스포츠 플러스에서 국내 TV 방송이 진행되고, 14억 인구가 시청하는 CCTV로 중국, 해외 팬들을 위해 ROAD FC 유투브 공식 채널 (https://www.youtube.com/roadfc)에서 생중계된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XIAOMI ROAD FC 037 XX / 3월 11일 그랜드 힐튼 서울]
[플라이급 강진희 VS 라이카 에미코]
[-46.5kg 계약 체중 이예지 VS 시나시 사토코]
[아톰급 박정은 VS 샤마 디바이아]
[아톰급 임소희 VS 하나 데이트]
[스트로우급 후지노 에미 VS 나탈리아 데니소바]
[스트로우급 심유리 VS 하라다 시호]
[-50.5kg 계약체중 홍윤하 VS 왕시안지에]

[XIAOMI ROAD FC YOUNG GUNS 32 / 3월 11일 그랜드 힐튼 서울]
[밴텀급 네즈 유타 VS 장익환]
[플라이급 알라텅헤이리 VS 아사쿠라 카이]
[미들급 전영준 VS 김주원]
[페더급 신승민 VS 양쥔카이]
[페더급 오두석 VS 아사쿠라 미쿠루]
[플라이급 김태균 VS 왕더위]
[플라이급 윤호영 VS 고기원]
[미들급 최인용 VS 임동환]

[XIAOMI ROAD FC 038 / 4월 15일 서울 장충체육관]
[밴텀급 타이틀전 김수철 VS 김민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