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1 (목)
실시간
핫뉴스
[TFC] 최영광 해설위원 "관중과 소통하는 깨달아…매끄러운 진행 보여드릴 것"
상태바
[TFC] 최영광 해설위원 "관중과 소통하는 깨달아…매끄러운 진행 보여드릴 것"
  • 정성욱
  • 승인 2017.06.2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광 ⓒTFC

[랭크5=정성욱 기자] 초대 TFC 페더급 챔피언 최영광(31)이 7월 22일 서울 강서구 KBS스포츠월드(구 88체육관)에서 열리는 TFC 15의 해설을 맡는다.

최영광은 "지난 대회에 이어 이번 대회 역시 해설을 맡게 돼 영광이다. 부족한 점을 많이 느꼈다. 보다 매끄러운 진행을 보여드릴 자신이 있다"고 말문을 뗐다.

지난 TFC 14가 끝나고 아쉬움이 있었다. 해설하는 부분만 준비했다. 선수들과 케이지 인터뷰를 할 때 관객들이 궁금해 할 만한 부분을 이해하지 못했다. 다음 질문을 생각해야 했기에 선수의 대답을 제대로 듣지도 못했다. 최영광은 "'TFC 15'에서는 확실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크루세이더' 최영광은 TFC 초대 페더급 챔피언이다. 정찬성, 최두호 등과 함께 국내 최고의 페더급 파이터란 평가를 받아왔다. 신인시절 '토홀드 신동'이란 별명을 얻은 그는 TFC 페더급 토너먼트에서 김동규, 조성원을 꺾고 벨트를 허리에 둘렀다. 지난해 3월 'TFC 10'에서 이민구에게 판정패한 뒤 활동중단을 선언했다.

TFC 최영광 해설위원은 꾸준히 격투해설을 보며 공부하고 있다. 기존 해설위원들의 특징 및 장·단점을 파악하고, 그들의 장점만을 습득해 최고의 해설을 진행하겠다는 각오다. 무엇보다 대중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말하는 건 타고나야 한다. 챔피언 출신으로서 남들과 다른 디테일한 해설을 하겠다. 일반 팬들은 전문용어를 잘 모른다. 대중들에게 경기를 편하게 전달하는 게 나의 기준이다. 선수로서 긴장감, 심리전 등 당시 느꼈던 것들을 시청자들에게 현장감 있게 해설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선수로서 활동중단을 선언한 최영광은 웨이트 트레이닝, 도복 주짓수, 골프 등을 하며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다.

최영광이 해설하는 'TFC 15'는 세 개의 타이틀전과 알찬 대진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서예담과 장웨일리의 여성부 스트로급 타이틀매치, TFC 미들급 챔피언 김재영의 2차 방어전, 홍성찬-사토 타케노리의 라이트급 타이틀전이 진행된다.

또한 최우혁과 오호택이 라이트급 2대 토너먼트 결승전이자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을 벌이며, 최승우·길영복의 페더급 톱컨텐더 대결이 펼쳐진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TFC 15- 서예담 vs. 장웨일리
2017년 7월 22일 서울 강서구 KBS스포츠월드(구 88체육관)

[여성부 스트로급 타이틀매치] 서예담 vs. 장웨일리
[미들급 타이틀매치] 김재영 vs. TBA
[라이트급 타이틀매치] 홍성찬 vs. 사토 타케노리
[페더급매치] 최승우 vs. 길영복
[페더급매치] 조성빈 vs. 나카무라 요시후미
[라이트헤비급매치] 정다운 vs. 사카이 료
[플라이급매치] 김규성 vs. 이민주
[라이트급매치] 최우혁 vs. 오호택
[웰터급매치] 박준용 vs. 정세윤
[웰터급매치] 김재웅 vs. 김형주
[밴텀급매치] 박경호 vs. 유수영
[미들급매치] 최재현 vs. 설규정
[웰터급매치] 최정현 vs. 호세 캄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