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15 (토)
실시간
핫뉴스
[TFC] 페더급 챔프 김재웅 12월 1차 방어전, 상대는 전 챔프 최승우
상태바
[TFC] 페더급 챔프 김재웅 12월 1차 방어전, 상대는 전 챔프 최승우
  • 정성욱
  • 승인 2017.10.3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FC 16 티저 포스터

[랭크5=정성욱 기자] TFC 페더급 챔피언 김재웅(24, 익스트림컴뱃)의 1차 방어전이 12월 인천에서 열린다.   


주최측은 "12월 9일 인천 선학체육관에서 'TFC 16'이 열린다대회의 메인이벤트는 TFC 페더급 챔피언 '투신김재웅과 '스팅최승우(24, MOB)의 페더급 타이틀전이자 2차전이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경기는 김재웅의 1차 방어전이자 최승우와의 2차전이다. 지난 3월 'TFC 14' 메인이벤트에서 맞붙은 적이 있다대결은 한순간에 종료됐다꾸준히 전진 압박을 펼친 김재웅에게 최승우는 근거리 엘보를 휘둘렀다그 순간 김재웅은 머리를 왼쪽으로 이동시키며 오른손 훅을 적중시켰다.

쓰러진 최승우에게 파운딩 연타를 퍼붓자 심판은 경기를 중단시켰다김재웅은 불과 36초 만에 펀치에 이은 파운딩 연타로 무패 챔피언이던 최승우를 제압하고 TFC 4대 페더급 챔피언에 등극했다. 


173cm의 김재웅은 2014년 10월 20일 육군에 입대해 파주 25사단 화기중대에서 근무한 뒤 2016년 7월 19일 제대했다더 큰 목표를 위해 빠른 입대를 택한 것지난 1월 'TFC 드림 2', 제대 후 가진 첫 경기에서 홍준영을 1분 23초 만에 펀치로 KO시키며 타이틀 도전권을 획득했다.


최승우戰에서 군복무로 경기감각이 둔해졌을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상은 완전히 빗나갔다김재웅은 케이지를 떠나 있는 동안에도 피나는 훈련을 진행했다최승우의 경기스타일을 정확히 파악했다인스텝으로 단숨에 거리를 좁힌 뒤 내지르는 오른손 펀치를 임재석·조정현 관장과 지속적으로 반복했다꾸준한 노력의 결실이유 있는 KO승이 나왔다총 전적은 7승 3


4전 전승을 달리던 최승우는 지난해 9월 'TFC 12' 메인이벤트에서 이민구를 KO시키고 페더급 챔피언에 올랐다김재웅의 기습적인 일격에 예상치 못한 패배를 맛봤으나지난 7월 'TFC 15'에서 톱컨텐더 길영복을 상대로 한 수 위의 타격능력을 과시하며 1라운드 1분 43초 만에 니킥에 이은 펀치로 TKO승을 따냈다. 


정통 타격가인 최승우는 절치부심(切齒腐心끝에 돌아왔다그를 움직인 건 마음속에서 꿈틀대는 '복수심자존심 회복'이었다길영복을 꺾은 뒤 최승우는 "김재웅에게 꼭 복수하고 싶다다시 타이틀전에 도전해서 TFC 페더급 벨트를 가지고 오겠다매일 그 생각만 하고 있다방어전 때 아무것도 보여주지 못했다시원하게 졌지만 이겼을 때보다 배운 게 많은 시간이었다다시 마음을 잡고 더 독하게 준비하고 있다더 강해지고 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최승우는 페더급 최고의 신체조건을 자랑한다신장 181cm, 리치 186cm, 다리길이 108cm로 동 체급 선수들보다 5cm이상씩 길다최승우는 여타 선수들과 달리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까지 갖췄다그의 부모님은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끝으로 주최측은 "넘버링 대회인 만큼 빅매치들이 준비돼있다순차적으로 공개할 테니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TFC는 세계 최고의 종합격투기 단체 UFC와 일하게 진행된다.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타이틀전은 5분 5라운드로 치러진다팔꿈치 공격이 허용된다.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TFC 15- 김재웅 vs. 최승우Ⅱ


2017년 12월 9일 인천 연수구 선학체육관(SPOTV+,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


 


[페더급 타이틀매치김재웅 vs. 최승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